여성들의 Y존 관리에 대한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지만, 다양한 외부 요인으로 자극받는 Y존을 관리하기에는 생소하기도 하고 어려운 점이 있다. Y존 청결과 pH밸런스만 잘 유지해도 대부분의 여성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지만 일반 여성들은 이를 소홀히 하거나 생소해 하는 경우가 많다.

건강한 여성의 Y존은 유해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고 체내 유익균을 지키기 위해 pH 3.8~5.5 사이 약산성을 유지한다. 하지만 물은 pH 7로 중성, 비누와 바디워시는 pH 9~10 정도의 강한 알칼리성을 띄므로 물이나 바디워시를 이용해 Y존을 지속적으로 세정할 경우 pH 밸런스가 변해 불균형이 찾아올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더마화장품 나비끄에서 여성청결제 프레시 포밍 워시를 출시했다. 더마화장품 관계자에 따르면 나비끄 여성청결제  프레시 포밍 워시는 세계최초 도네패질 패치제 기술을 보유한 제약바이오 기업 아이큐어㈜ 에서 개발하였다.

이어 미세 버블이 건강한 Y존 산도와 유사한 pH5.5 약산성을 띠어 pH밸런스 붕괴를 막아주고, 메인성분으로는 항균, 항염에 도움을 주는 무독성 생약성분인 털민들레추출물과 건강한 여성의 Y존에 90-95% 존재하는 락토바실러스 유익균으로 발효한 락토바실러스/콩발효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여성들에게 특히 좋은 쇠비름, 구기자, 쑥잎이 함유되어 있으며 여성 질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칸디다균(항균력) 임상테스트, 피부자극테스트까지 완료한 제품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나비끄 마케팅 관계자는 “나비끄 여성청결제 프레시 포밍 워시는 여성의 소중하고 예민한 Y존의 건강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라며 “소중한 곳을 위해 그 어느 제품보다도 신중하게 성분을 적용하려 노력하였다.“ 향을 적용하면 일차적으로 소비자들에게 호감을 주기 쉽지만 자극을 유발할 수 있어 무향을 고집한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 였다고 겸언했다. 자세한 기획의도와 제품 구입은 나비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