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유얼레디노우(You Already Know)'는 보이차의 효능을 담은 ‘타임리스 브라운 안티옥시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지난 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활성산소는 흔히 피부 노화의 주범으로 불린다. 세포를 노화시키는 체내 산소가 너무 많이 생겨나 몸속에서 산화작용을 촉진시키는 것을 뜻한다. 초미세먼지와 자외선, 스트레스, 세균 등에 의해 활성산소가 과잉 생성되면 세포의 노화, 나아가 염증 등의 질환이 생긴다. 체내의 활성산소를 줄이기 위해서는 항산화 성분을 지속적으로 공급해야 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성분을 내세운 제품들이 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어 소비자들은 정보의 홍수에 헤매기도 한다. 좋은 화장품을 찾는다면 그중에서도 기본에 충실하여 그 자체로 단단한 가치를 지닌 제품이면서, 동일 원료일지라도 좋은 품질의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얼레디노우 관계자는 “타임리스 브라운 안티옥시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항노화와 항산화에 특화된 제품으로,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 운남지역의 대엽종 보이찻잎만을 엄선했다."라며 "보이차는 제조방식에 따라 생차와 숙차로 나뉘는데 둘의 가장 큰 차이는 인공발효 여부다. 이 과정을 통해 미생물의 종류와 함량, 발효 특징이 다르게 나타나며 각각의 주된 성분과 효능에도 차이가 생긴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생차에는 항산화와 항염에 뛰어난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숙차에는 탄닌, 카페인,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및 항염에 효과적이고 모공 수축 및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는 작용을 한다."라며 "이러한 생차와 숙차 각각의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유얼레디노우는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했으며 양질의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뽑아낼 수 있는 자체 공법으로 보이차를 고농도로 추출해냈다."고 설명했다.  

특히 보이차 중에서도 최상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고수차를 사용한 것은 물론, 가장 저명한 보이차 생산지인 ‘우림고차방’의 ‘생차’와 중국 3대차창 ‘하관차창’의 ‘숙차’를 사용했다는 설명. 

이 관계자에 따르면 타임리스 브라운 에센스는 점성 있는 워터형 에센스 제형으로 민낯 케어는 물론 메이크업 전에도 사용할 수 있다. 저자극 테스트는 물론, 약산성으로 전 성분 22개 모두 EWG 그린등급을 획득했다. 이외에도 유얼레디노우는 엄격한 기준으로 원료를 선별하며 꾸밈없는 설명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유얼레디노우 오초희 대표는 “타임리스 브라운 에센스는 고수차 생차와 1,000일의 기다림이 만들어낸 자연발효 숙차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하고 유얼레디노우만의 공법으로 추출했다”고 말하며, “타임리스 브라운 에센스를 통해 차별화된 품질의 프리미엄 보이차 에센스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