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한 대학의 신입생 공지사항이 공유되면 큰 논란을 빚었다. 이유는 신입생을 향한 공지의 내용이 도를 넘어선 ‘군기 잡기’ 행태였기 때문.

논란이 된 이 대학은 전북 지역의 모 대학이라고 알려지며 해당 대학에 대한 비판이 줄을 이었는데, 여론의 뭇매를 맞은 전북 지역 모 대학이 "논란이 된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13일 밝혔다.

논란이 된 전북 모 대학 '군기 잡기' 글 [SNS캡처. 재판매 및 DB금지]
논란이 된 전북 모 대학 '군기 잡기' 글 [SNS캡처. 재판매 및 DB금지]

이 대학 관계자는 "논란의 글을 올린 학생은 우리 학교 소속이 아닐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라며 "누군가 신입생들이 모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단체 대화방에 들어가 사실이 아닌 내용을 유포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일로 대학의 이미지가 크게 실추됐다"며 "해당 글을 누가 올렸는지 찾기 위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1일 이 대학 신입생들이 모인 SNS에는 자신을 이 대학의 재학생이라 소개한 게시자의 '신입생이 캠퍼스 내에서 지켜야 할 것'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게시자가 올린 글과 채팅창 내용에 따르면 신입생이 선배들에게 연락할 때 물음표나 쉼표 등 이모티콘 사용을 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또 0∼09시에 선배에게 연락 시 '이른 시간에 연락드려 죄송합니다. 선배님'이라는 표현을, 21∼0시에 연락 시 '늦은 시간에 연락드려 죄송합니다. 선배님'이라는 표현을 쓰도록 했다. 심지어 술을 마실 때 선배들에게 알리도록 했으며 어디서 누구와 몇 시부터 술을 마시는지도 보고하도록 명시했다. 심지어 찢어진 형태의 바지, 스키니 바지, 키 높이 운동화 등을 금지하고 특정 이어폰도 사용하지 못하도록 했다.

논란이 확산하자 대학 측은 총학생회와 함께 진상 파악을 위한 학내 부조리 조사에 나선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