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조절식품 전문 브랜드 5.2뉴트리션이 자사 브랜드 ‘컷팅베이스’의 유사제품이 제조, 판매되고 있으니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해당 브랜드는 최근 자사에서 출시된 제품이 맞는지 소비자 문의가 늘어 자체 조사한 결과, ‘컷팅베이스’ 제품명을 유사하게 표방한 제품들이 온라인 및 SNS 채널들을 통해 노출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일부 유사품은 ‘컷팅스*트’라는 비슷한 이름으로 더욱 소비자들의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브랜드의 ‘컷팅베이스’는 녹차 카테킨과 L-카르니틴, 치커리 식이섬유가 주원료인 AII-IN-ONE 제품이다. 

분말형태로 제조해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및 비타민, 미네랄믹스 등 많은 원료들을 담을 수 있는 5.2뉴트리션의 연구 데이터가 반영된 제품이라는 것이 브랜드 측 설명이다.

최근 녹차의 핵심 성분인 카테킨의 효능이 사람들에게 알려지며 굶지 않는 체중감량과 단기간 체중감량을 원하는 사람에게 ‘컷팅베이스’가 관심을 받으면서 복제품과 유사품 제조가 횡행하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체중조절식품 전문 쇼핑몰인 피트니스스토어는 물론 다양한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유통되고 있다”며 “온라인 제품 구입 시 판매원(오이샵)과 제조원(오투뉴트리션)을 확인해 반드시 유사 제품이 아닌 정품 확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