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요즘은 눈이 좋은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만큼, 시력 나쁜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안경을 끼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특히 요즘은 누진다초점렌즈 안경을 착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나한테 맞는 누진다초점렌즈 안경 찾기’를 소개합니다.

 

▪ 근거리 누진다초점렌즈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독서, 신문, 서류작업 등의 정적인 근거리를 보는 생활 및 업무를 하신 사람들이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렌즈는 돋보기를 개선해 시야 거리를 확대시킨 렌즈이기 때문에 ‘책상내의 근거리 업무용’으로 적합합니다.

▪ 사무용 누진다초점렌즈
컴퓨터 작업이 많거나 독서, 신문, 벽시계, 동료 얼굴을 보는 등 정적인 근거리 사무업무가 많이 하는 사람들이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렌즈는 중근거리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업무용 렌즈로 근거리 활동 및 실내 업무활동의 효율을 극대화 시키기 때문에 ‘장시간 사무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 활동성 누진다초점렌즈
이 렌즈는 일상에서 다목적으로 사용되는 렌즈로, 중근거리 작업이 많은 의사, 화가, 교수, 가정주부 등의 작업이 많은 사람들이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상시 안경 착용이 목적이고, 다용도이기 때문에 ‘다목적 렌즈’라고도 부릅니다.

▪ 스포츠 누진다초점렌즈
야외 활동이 많거나 등산, 낚시, 골프, 스키, 승마 등의 레저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스포츠 활동을 할 때 눈의 움직임을 고려해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편안한 레저 활동’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 합니다.

한편 노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1시간 근거리 작업 후 5~10분간 반드시 눈을 쉬게 해주고 눈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선글라스와 모자를 이용해 자외선을 차단하고,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루테인이나 비타민, 녹황색 채소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