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우체국위탁택배노동조합은 5일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조합원총회를 열어 통합을 확정하고 전국우체국택배노동조합으로 공식 출범했다.

민주노총 산하 전국택배연대노동조합 우체국본부와 한국노총 산하 전국우체국위탁택배노동조합이 출범시킨 전국우체국택배노동조합은 조합원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총회에서 양 노조 통합안은 조합원 97.3%의 찬성으로 가결됐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이날 임원선출 총회에서는 윤중현 위원장, 황한규 수석 부위원장, 이상훈 사무국장이 선출됐다.

공식 출범 후 전국우체국택배노조는 2020 투쟁결의대회를 열고, 우정사업본부에 공정 계약 쟁취, 수수료 인상, 안정적인 물량 확보 등 세 가지 요구 사항을 제시했다.

전국우체국택배노동조합은 결의문을 통해 "우정사업본부는 비용 절감을 이유로 급지별·유형별 차등 수수료제 개편과 계약 택배 기준 상향 조정, 10kg 초과 계약 택배 접수국 인센티브 폐지, 재택소포 위탁제 도입 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택배 노동자의 현실을 무시한 채 비용 절감이라는 명분 아래 이뤄지는 정책들은 택배 노동자의 노동 조건을 악화하고 생존권을 위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직접 행동과 정면돌파로 우정사업본부의 정책을 돌려세우고, 현장 투쟁 활성화와 4월 쟁의권 확보를 통해 우정사업본부와의 싸움에서 승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