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음원 사재기 의혹을 다룬 SBS '그것이 알고 싶다' 파장이 일파만파 확산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소속 가수의 이름과 곡명이 노출된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는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소속 그룹이 그 수혜자처럼 노출된 것에 대해 "어떠한 불법·부정행위도 하지 않았다"며 사과를 요구했다.

뉴이스트W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이스트W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5일 플레디스는 공식 입장에서 "당사는 음원 사재기와 관련된 어떠한 불법·부정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명확히 밝힌다"고 밝혔다.

지난 4일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자신이 듣지 않은 음원 구매 내용이 있었다는 한 일반인 남성의 인터뷰와 함께 이메일 화면이 전파를 탔다. 이 과정에서 플레디스 소속 보이그룹 뉴이스트 유닛(소그룹)인 뉴이스트W 이름과 곡명이 노출됐다.

이에 대해 플레디스는 "당사 소속 아티스트와 문제가 있는 것 같이 연관 지은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이라며 "씻을 수 없는 명예훼손과 억측과 소문이 확산되고 있어 심각한 피해를 입게 됐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당사 소속 아티스트와 관련 없는 사건이 해당 방송으로 인해 '음원 사재기 의혹 가수'로 방송 화면에 그룹 실명이 그대로 노출된 부분에 대한 제작 과정 실수 인정·사과와 다시 보기 등 정정을 요청 드리는 바"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