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 전문의약품 및 의료용품 온라인몰 블루팜코리아(㈜블루엠텍)가 인공지능형 빅데이터를 연계한 전문의약품 통합검색 시스템을 개발, 서비스를 제공한다.

블루팜코리아에 따르면 의약품 통합검색 시스템은 병·의원이 필요로 하는 의약품을 빠르고 폭넓게 찾아 필요한 상품을 ‘원-스톱’ 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검색 엔진으로, 병·의원이 필요로 하는 의약품을 검색할 경우 블루팜코리아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든 의약품 중 동일성분의 의약품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으로 업계에서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이다.

또한, 블루팜코리아에 판매 중인 모든 의약품 외 국내에 등록된 모든 의약품 빅데이터를 활용한 동일성분 의약품 정보제공을 통해 새로운 의약품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시 바로 구매 신청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대면 영업의 어려움으로 신규 의약품 정보를 얻기 힘든 사회적 환경에 사용자의 편의성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온라인 전문의약품 쇼핑몰의 선도자인 블루팜코리아(㈜블루엠텍)는 메인비즈(MAIN-Biz) 인증 벤처기업으로 올해도 기록적인 성장세를 꾸준히 나타내고 있다. 블루팜코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차별화된 전문의약품 통합검색 서비스는 물론 병·의원 구매 할인 혜택, 퀵서비스 지원, 쿠폰몰 사용, 병·의원 IT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고객 마케팅을 통해 병·의원 회원들에게 합리적인 구매 및 서비스 지원이 높은 호응을 이끌어낸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하며, 의약품의 유효기한 알림 서비스 출시를 예정하고 있어 이를 통해 더욱더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