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이 끝나가면서 연말 모임이 잦아지고 있다. 가족이나 지인들끼리 가지는 가벼운 망년회부터 기업의 송년회, 신년회까지 지난 한 해 동안 있었던 일들을 돌아보고 새해 덕담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되는 모임이 많다. 

이러한 가운데 송년회와 신년회 등을 준비하는 이들은 행사 준비로 분주한 모습이다. 장소를 섭외하는 일부터 음식 준비, 행사 답례품 준비까지 바쁘게 한 해를 마무리하고 있다. 

특히 모임의 성격과 참석자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선정해야 하는 답례품 품목에 대한 고민이 깊다. 행사 주최 측과 받는 이 모두 부담감이 없어야 하면서도 정성스러운 선물을 골라야 하는데,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 답례품을 고르기 위해 간단한 간식거리를 답례품으로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천안 명물 원조 호두과자 업체인 '학화호도과자'는 행사 답례품을 위한 호두과자 답례품 세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학화호도과자 관계자는 "송년회와 신년회뿐만 아니라 결혼식, 돌잔치 등의 행사 답례품으로 '호두과자'를 선보였다."며 그 배경에 대해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수 있고, 팥과 면역력 증강에 좋은 견과류인 호두를 담은 건강 간식이자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국민 간식이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학화호도과자의 호두과자 답례품 세트는 호두과자 9입 2,500원과 12입 3,500원으로 구성되었고 한 알씩 정성스럽게 감싸 패키지를 자랑한다.  

관계자는 이어 “특히 학화호도과자만의 제조방식으로 탄생한 호두과자는 적당한 단맛과 담백함을 즐길 수 있으며, 큼지막한 호두 알갱이가 식감을 더한다. 85년의 전통을 이어온 호두과자 업체인 만큼 오랜 시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아온 호두과자의 맛을 변함없이 지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화호도과자 천안 구성동 본점 관계자는 "학화호도과자 답례품 세트를 다양한 행사의 답례품으로 추천한다"면서, "연말연시를 맞아 송년회 답례품과 신년회 답례품으로 호두과자 답례품 세트를 찾는 이들의 주문도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학화호도과자는 천안 구성동 본점, 원성동 직영점, 강남 직영점, 명동 직영점 등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몰을 통해 만날 수 있으며, 구성동 본점 방문 시 호두과자 제조공정 견학을 통해 아이들과의 추억을 쌓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