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학교폭력, 가출, 왕따 등 청소년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청소년상담사' 자격증이 주목받고 있다.

청소년상담사란 청소년기본법(제22조제1항)에 따라 실시되는 ‘청소년 상담’과 관련된 국내 유일의 국가자격이다. 청소년문제가 더 심화되면서 보다 현실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전문상담 인력의 필요성이 요구되면서, 여러 상담 및 복지시설에서는 청소년상담사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청소년상담사 자격 취득시 초/중/고등학교 상담교사, 대학의 학생상담센터, 개인상담연구소, 사회복지기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관련 복지시설 등에서 활동할 수 있다. 비교적 활동할 수 있는 범위가 매우 넓은 것이 특징이다.

그렇다면 청소년상담사 자격증은 어떻게 취득해야 할까? 국가자격증인 만큼 청소년상담사도 시험을 치뤄야 한다. 합격기준은 필기시험의 경우 매 과목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해야 한다. 쉬운 시험이 아닌 만큼 청소년상담사를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신뢰도 높은 전문업체에서 청소년상담사 강의를 듣는 것이 좋다.

이와 관련, 국가자격증 취득 전문 교육기관 ‘와우패스’에서는 신규로 청소년상담사3급 필기과정 서비스를 시작했다.

와우패스에서는 최신 출제경향을 완벽하게 반영한 상담 및 심리 전문가 강의로 청소년상담사3급 시험을 한번에 준비할 수 있다. 발달심리, 집단상담의 기초, 심리측정 및 평가 등 이론과 기출문제풀이 강의로 한번에 필기시험 준비가 가능하다.

특히 와우패스는 신규 런칭 기념으로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먼저 2020년도 청소년상담사3급 필기시험 합격 시 수강료 100% 환급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합격환급반의 경우 환급혜택과 함께 1년 동안 수강이 가능하다. 만약 시험에 불합격하더라도 강의 연장 혜택이 제공된다.

와우패스 관계자는 "합격환급반과 학습보장반은 1년 동안 수강이 가능하며, 필기시험에 한번에 합격할 수 있는 이론과 문제풀이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며 "와우패스의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함께 청소년상담사 인강을 통해 합격의 기쁨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와우패스 청소년상담사 교재나 필기과정 서비스에 대한 더 상세한 내용 및 대상과정은 와우패스 홈페이지 ‘2020년 청소년상담사3급 신규런칭 BIG EVEVT!’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