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여자친구와 헤어져 홧김에..고양이 창 밖으로 던진 알바생

학대당한 고양이 [페이스북 캡처]
학대당한 고양이 [페이스북 캡처]

자신이 아르바이트하는 PC방 고양이를 죽인 뒤 건물 밖으로 던진 대학생이 동물 학대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다.  부산 금정경찰서는 최근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대학생 A(18) 씨를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넘겼다고 1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지난달 16일 오전 3시께, 부산 한 피시방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가게에서 키우는 생후 9개월 된 고양이를 학대해 죽인 혐의를 받는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지난달 16일 오전 2∼3시께 부산 한 피시방에서 아르바이트 중 업주가 키우던 새끼 고양이를 주먹으로 수차례 때리고 목줄을 잡아당기는 등 30분 이상 학대했다. A 씨는 고양이가 계속 울자 3층 창문 밖으로 던져 죽게 만든 혐의를 받고 있다.

충청북도, 내년 3억 여원 들여 스쿨존앞 CCTV 설치

충청북도가 내년에 총 3억 여원의 비용을 할당해 스쿨존 내 과속 단속 카메라 설치를 실시한다. 이는 스쿨존 내 과속 단속 카메라 설치 의무화를 담은 도로교통법 개정안, 일명 민식이법이 국회를 통과한 데 따른 것이다. 각 지역별로 청주 5개교, 충주 3개교, 진천 2개교, 나머지 8개 시-군에 각 1개교에 설치된다. 현재 충북도내 초등학교는 모두 268개교로 이 가운데 22개교에만 신호-속도 위반 단속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다. 충북도가 지난해 학교 앞 과속 단속 카메라 설치 희망 초등학교를 조사했을 때 170∼180개교가 설치해 달라는 의견을 내놨고 이에 도는 단계적으로 과속 단속 카메라 설치 학교를 늘려갈 예정이다.

DLF 피해자들, 금융감독원 앞 기자회견 열어

DLF 피해자들 기자회견 (연합뉴스 제공)
DLF 피해자들 기자회견 (연합뉴스 제공)

DLF 금융사기 피해자들이 금융감독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금융정의연대와 DLF피해자대책위원회 관계자들이 12일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 앞에서 DLF분쟁조정 규탄 및 세부기준 공개 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들은 "일괄 은행책임의 배상비율을 상향하고, 배상비율 가중·경감사유를 피해자에게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DLF피해자대책위와 금융정의연대는 이날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금감원은 DLF 배상 비율 가중·감경 사유를 피해자들에게도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