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은 바이에른 뮌헨(독일)과의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B조 최종전을 하루 앞둔 11일(한국시간) 전용기 편으로 경기가 열릴 독일 뮌헨에 도착했다.

여기에 '70m 질주 원더골'로 전 세계를 놀라게 한 손흥민 선수도 포함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손흥민 선수 [연합뉴스 제공]
손흥민 선수 [연합뉴스 제공]

뮌헨은 조 선두(승점 15), 토트넘은 2위(승점 10)로 나란히 16강 진출을 확정한 상태. 뮌헨에 승리해도 순위가 뒤바뀌지 않기에 모리뉴 감독은 이번 원정에서 어린 선수들을 대거 기용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그리고 예상대로 손흥민 선수는 크리스티안 에릭센 등과 함께 뮌헨에 도착했다.

손흥민 선수는 모리뉴 감독의 프리미어리그 복귀 무대였던 웨스트햄전에서 1골 1도움을 올리며 일찌감치 눈도장을 받았다. 그리고 최근 번리전에서는 '70m 질주 슈퍼 골'로 모리뉴 감독뿐 아니라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

다만 손흥민 선수가 실제 그라운드에 나설지는 아직 불확실한 상황으로 모리뉴 감독은 공식 기자회견에서 그동안 활용하지 못한 선수들 위주로 선발 명단을 짤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손흥민(토트넘)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공식 '이주의 팀'에 선정됐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11일(한국시간) 홈페이지 등을 통해 16라운드 '이주의 팀'을 발표하면서 손흥민을 베스트 11에 포함했다.

손흥민은 조던 헨더슨(리버풀), 스콧 맥토미니(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함께 이름을 올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