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번 주에는 어떤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교보문고에서 2019년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도서와 eBook을 합산해 1주일 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저자-EBS, 펭수
출판사-놀
책 소개-100만 선배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거대 펭귄 '자이언트 펭수'의 이야기가 담긴 에세이 다이어리. 한번 보면 폭 빠져버리는 사랑스럽고 귀여운 펭수의 모습은 물론, 선배님들의 마음을 감동시킨 따뜻한 멘트와 듣자마자 중독되는 펭수의 놀라운 자작곡까지 담아냈다.

2위 트렌드 코리아 2020
저자-김난도, 전미영 외 7명
출판사-미래의창
책 소개-2020년, 위기를 극복하는 용감한 히어로 마이티 마우스들이 몰려온다. 2020년은 부지런하고 성실한 하얀 쥐의 해다. 안팎으로 힘든 시기이지만 소의 힘을 빌려 더 멀리 내다보는 쥐의 지혜를 배워야 할 때다.

3위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저자-글배우
출판사-강한별
책 소개-무기력해진 마음에 다시 시작하고 싶은 의욕과 용기를 불러일으켜 주고, 잃어버린 삶의 의욕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글배우의 이야기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무기력해진 나에게 혼자의 시간을 잘 보내며 재충전할 수 있는 방법과 내 삶에서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말해주고, 저자가 직접 겪은 사연을 통해 잃어버린 행복을 찾아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준다.

4위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2
저자-설민석, 스토리박스
출판사-아이휴먼
책 소개-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시리즈 12권. 고구려와 태학이라는 낯선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온달과 그런 온달이 부마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돕는 설쌤과 평강. 힘든 시간 속에서 마주친 X맨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설쌤 일행이 다시 뭉쳐서 역사 모험을 떠나는 모습을 그린 12권은 손에 땀을 쥐는 이야기와 흥미로운 한국사 지식으로 가득하다.

5위 대한민국 부동산 사용설명서
저자-김학렬
출판사-에프엔미디어
책 소개-기존의 부동산 관련 책들이 대부분 어디가 오를지, 어떻게 사야 할지 등을 다룬 ‘각론’이라면 《대한민국 부동산 사용설명서》는 보다 근본적이고 전방위적으로 부동산 안목과 투자 실력을 키워 줄 총론이자 기본서다. 저자는 시장, 수요, 가격, 상품, 입지, 정책의 6개 키워드로 ‘대한민국 부동산’을 ‘부알못’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한다.

6위 5년 후 나에게 Q&A a Day
저자-포터 스타일
출판사-토네이도
책 소개-이 책에는 하루에 하나씩, 1년 동안 그 답을 기록할 수 있는 지혜롭고 영감에 찬 365개의 질문이 담겨 있다. 이 365개의 질문이 곧 전 세계 수백만 독자들이 이 책을 선택한 이유다. ‘오늘의 나를 예술 사조로 표현한다면?’과 같은 철학적 질문부터 ‘머리를 감지 않고 버틴 최장 기록은?’과 같은 유쾌한 감정을 불러오는 질문까지, 우리 삶에 가치와 유익, 웃음과 긍정을 불어넣는 물음에 차곡차곡 답을 기록해나가다 보면, 무심코 흘려보낼 뻔했던 우리 삶의 가장 빛나는 순간을 마음에 새겨 넣는 놀라운 기회를 만나게 된다.

7위 작가들의 비밀스러운 삶
저자-기욤 뮈소
출판사-밝은세상
책 소개-유명 작가로 인기의 정점에 선 순간 돌연 절필을 선언하고 종적을 감춘 네이선. 이후 20여 년 동안 지중해의 한 섬에 칩거하며 어떤 글도 발표하지 않았지만, 온갖 소문 탓에 대중의 관심은 사그라들 줄 모른다. 그를 만나기 위해 섬을 찾았다가 허탕을 치고 돌아간 사람들도 허다하다. 그러던 어느 날, 평화롭고 아름답기만 하던 섬에서 충격적인 살인 사건이 벌어지고, 경찰은 섬의 출입을 전면 봉쇄하기에 이른다. 마침 네이선의 은퇴에 얽힌 비밀을 캐내기 위해 잠입했던 기자 마틸드도 섬에 함께 갇히고 마는데…

8위 지금 이대로 좋다
저자-법륜
출판사-정토출판
책 소개-지난 8년간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등 SNS 매체를 통해 매일 전해졌던 법륜 스님의 희망편지 콘텐츠를 한 권의 에세이로 정리한 『지금 이대로 좋다』. 그동안 《인생수업》, 《지금, 여기, 깨어있기》, 《법륜스님의 행복》 등으로 인생의 고민에 대해 명쾌한 해법을 제시해 온 법륜 스님이 자존감, 우울, 성공, 행복, 사랑, 가족, 직장, 인간관계, 화, 수행 등 삶과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9위 에이트
저자-이지성
출판사-차이정원
책 소개-인공지능 시대의 지배자를 길러내기 위한 목적으로 NASA와 구글이 투자한 싱귤래리티대학교, 강의와 교과서가 사라진 하버드·스탠퍼드·예일 같은 세계 최고의 명문 대학들, 세계 수재들이 선택하는 인공지능 시대에 최적화된 대학 미네르바 스쿨, IT 기기를 금하는 실리콘밸리의 사립학교들, 우주 탐사업체 스페이스X의 창업자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애드 아스트라, 미국·유럽의 사립학교들과 150년 만에 교육개혁을 단행한 일본 국공립학교들 등 저자는 무수한 사례들을 제시하며, 우리가 인공지능 시대에 대체되지 않고 살아남기 위한, 아니 오히려 인공지능을 지배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하고 강력한 대응법으로 ‘에이트’를 제안한다.

10위 현직교사들이 들려주는 면접 레시피
저자-류은진, 양왕경 외 2명
출판사-미래가치
책 소개-본서는 최신 교육동향과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담은 구상+즉답형 100제와 최근 3개년(2017~2019)초·중등·비교과 기출 문제 & 답안을 수록하였다. 마인드맵과 함께 익히는 임용 심층 면접 핵심 재료를 제공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