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스케입, 2020년 제60회 간호사 국가고시 실전모의고사 무료공개
너스케입, 2020년 제60회 간호사 국가고시 실전모의고사 무료공개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19.12.0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만 간호사, 간호학생 회원을 보유한 국내 간호사 커뮤니티 너스케입이 간호사 국가고시를 준비하는 간호학생을 위해 '너스케입 실전 국가고시 모의고사'를 무료로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너스케입 교육센터에서 무료로 공개하는 모의고사는 간호사 국가고시문제의 출제 유형 및 문항개발 기준을 분석해 반영한 실전형 모의고사로, 현직 간호대학 교수들이 출제위원으로 직접 참여해 출제한 문제라는 것이 커뮤니티 측 설명이다.

2020년 1월 22일에 시행되는 제60회 간호사 국가고시와 동일하게 구성된 문항 수(295문제), 응시 시간 타이머 등 실전과 동일한 구성과 난이도의 온라인 모의고사로, 매회 각각 다른 문항으로 3회(총 885문제)에 걸쳐 모의로 시험에 응시하여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특히 문제풀이 후, 오답은 해설과 함께 마무리 복습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 국가고시 전에 자신의 시험 준비를 사전 측정해보고 실전 감각을 길러볼 수 있다.

무상 공개되는 간호사 국가고시 실전모의고사는 너스케입 간호학생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너스케입 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국가고시 시험일(1/22)까지 24시간 PC에서 온라인 신청 후 바로 응시가 가능하다.

커뮤니티 관계자는 "당 커뮤니티의 직원 대부분이 국시를 응시해본 선배 간호사로써 현재 얼마 남지 않은 수험기간에는 최대한 많은 문제를 풀어보고, 자신이 취약한 과목을 마지막으로 보완-마무리를 해야 할 시기라는 것을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다” 며 “지금껏 많은 간호사 선배들이 유료로 제공 받았던 모의고사를 올해 무료로 공개하게 돼 더욱 기쁜 마음으로 홍보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너스케입 교육센터에서는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 후 병원 입사 전 필수로 배워야 할 신규간호사 임상 실무교육과정 및 미국간호사 엔클렉스(NCLEX-RN) 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의 수강료 추가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너스케입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