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고가 신선 식품 배송에 이용되어 왔던 아이스팩 제품을, 미세 플라스틱 등이 전혀 사용되지 않은 친환경 컬러 종이 아이스팩을 만들었다.

이번에 선보이는 친환경 컬러 종이 아이스팩은 먹는 물 100%의 내용물과 자연 친화적 포장지인 컬러 종이 아이스 팩으로, 기존 아이스 팩의 미세 플라스틱 등을 사용하지 않는 제품으로 항균 첨가제가 들어가 각종 유해 세균 및 곰팡이균으로부터의 보호가 되는 제품 등 2종을 출시했다.

관계자는 “친환경 종이 아이스 팩이 각광받는 건, 단순히 환경 보호 측면에서만 아니라 기존 아이스 팩을 버릴 때 내용물은 종량제 봉투에 버리고, 비닐 포장재는 분리 배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에도 벗어나 순수 먹는 물 100%인 내용물은 하수구에, 포장지는 종이로 분류하면 버리기만 하면 되어 소비자 편의성에도 우수하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그 외에도, 자체 개발한 종이 아이스 팩용 특수지를 이용해 ‘컬러’ 인쇄 시에 뛰어난 발색력으로 기업이 원하는 다양한 디자인 패키징도 가능해 기업 행사 등의 이슈 발생 시 홍보 용도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다.

㈜빙고 관계자는 “종이 아이스 팩의 상표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음에도 특정 기업의 상표로만 쓸 수 있는 것처럼 업체 관계자를 현혹하는 사례가 왕왕 있어 주의를 요한다”고 전했다.

한편, ㈜빙고는 아이스 팩 업계 최초로 스마트공장 시스템을 도입하여 국내 최대의 생산 자동화 설비 및 대규모 급속동결 시설을 갖췄으며, ‘친환경 컬러 종이 아이스팩’ 출시와 함께 홈페이지를 통해 친환경 종이 아이스 팩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