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서울과학고, 의대 진학 학생에 교육비 1천 500만 원 환수

서울과학고 홈페이지 (갈무리 제공)
서울과학고 홈페이지 (갈무리 제공)

서울과학고가 내년 신입생부터 의대에 진학하길 원하는 학생에 3년간 지원한 교육비 1천 500만 원을 환수하기로 했다. 아울러 과학고 진학대신 일반고 진학을 권고할 것으로 밝혔다.  서울과학고는 이러한 '의학계열 진학 억제방안'을 2일 내놨다. 이 학교는 영재교육법에 따라 과학-기술 인재를 키우고자 설립된 영재학교이지만 매년 의학계열에 진학한 졸업생이 전체의 20%안팎으로 드러났다. 다만 의대 진학 억제방안인 교육비 환수는 3학년 때 대학 입시에서 의대에 지원한 경우에만 적용된다. 졸업 후 재수 등을 통해 의대에 지원하면 교육비를 환수하지 않는다. 한편,   작년 서울과학고 졸업생 130명 가운데 '재수생'이 된 것으로 추정되는 학생은 19명이다.

국제당뇨병연맹 총회,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전 세계 당뇨병 전문가 1만 여명이 부산에 모일 예정이다.  이번 '국제당뇨병연맹(IDF) 총회는 2일 개막식을 열고 3일부터 6일까지 다양한 회의와 전시회가 동시에 진행된다. 이에 따라 관련 학회 임원단과 의사, 전문가 등 관련 업계 인원 1만 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IDF 전시회에는 일반인의 출입은 제한되며 부산시가 후원하는 국제당뇨산업전에는 일반인이 출입 가능하다. 국제당뇨산업전은 100여 개 사가 참여해 200개 부스를 운영하며 방문객은 혈당 체크 등 당뇨 관련 질환 검사와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수능 성적 미리 확인' 논란..구멍 뚫린 평가원 사이트 

(온라인 캡처)
(온라인 캡처=연합뉴스 제공)

'수능성적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는 한 네티즌의 발언이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2일 교육계에 따르면 전날 밤 한 수험생 커뮤니티 사이트에 '수능 성적표를 미리 발급받았다'고 인증하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이에  다른 네티즌들이 '성적표를 어떻게 확인했느냐'고 묻자 원 게시글 작성자는 웹 브라우저의 개발자 도구 기능을 이용해 클릭 몇 번 만에 가능하다며 설명하는 글을 올렸다. 이후 주요 수험생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수능 성적을 확인했다'는 인증글로 도배되는 등 논란을 빚었다. 현재 평가원 사이트는 접속이 불가한 상태이며 오는 4일 오전 9시에 공식적인 수능 성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만약 미리 확인한 성적이 사실로 확인될 시 평가원은 '허술한 사이트 보안 관리'에 대해 책임 소재를 규명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