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간무리가 필리핀을 향해 세력을 키우며 접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30회 동남아시아, SEA 게임 개막을 하루 앞둔 필리핀은 이에 긴장을 멈추지 못하고 있다.

[필리핀스타 웹사이트 캡처]
[필리핀스타 웹사이트 캡처]

동남아시아 10개국이 참가하는 SEA 게임은 30일 개막해 12월 11일까지 수도권인 메트로 마닐라와 타를라크, 팜팡가, 잠발레스, 카비테, 바탕가스, 라구나주 등 필리핀 북부 루손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오는 30일 저녁 또는 12월 1일 오전 필리핀이 간무리의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필리핀기상청, PAGASA이 내다봤다.

PAGASA는 12월 2일부터 메트로 마닐라 남동쪽에 있는 비콜지역에 천둥을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리고 12월 3∼4일에는 마닐라 등지에 강한 바람과 집중 호우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PAGASA는 현재 최대 시속 170㎞의 강력한 바람을 동반한 간무리가 SEA 게임이 열리는 필리핀 북부를 향해 서서히 이동하고 있으며 세력이 점차 커지고 있어 슈퍼 태풍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밝혔다.

또 필리핀 기상청은 이번 태풍이 2006년 필리핀을 강타해 최소 734명의 목숨을 앗아간 태풍 두리안과 2014년 필리핀에서 106명의 생명을 빼앗은 태풍 글렌다와 비슷한 궤적을 그리고 있다며 피해 예방을 당부했다.

한편 당국은 태풍의 영향으로 SEA 게임의 일부 경기 일정 조정이 불가피할 것으로 내다봤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