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이시연 수습기자 / 디자인 최지민, 구본영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바퀴벌레’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바퀴벌레가 야채를 먹는 꿈

바퀴벌레가 야채를 야금야금 먹는 꿈을 꾸었다면 재산이 점점 줄고 어려움을 겪게 될 흉몽이다. 실패, 실물수, 우환, 도둑 등이 생겨 손해를 볼 일이 생길 수 있으니 금전 거래를 하거나 예상치 못한 지출을 주의하는 것이 좋다.

2. 바퀴벌레를 잡아 자루에 넣는 꿈

점차 모든 일이 순탄한 성취를 거두고 부귀, 번성을 누리게 된다. 단, 바퀴벌레 주위가 밝고 찬란하면 이롭고, 어둡고 더러우면 흉하다. 이 꿈은 길흉 양면의 뜻이 있는데, 반흉반길로 좋은 면과 나쁜 면이 고루 존재한다. 현명하게 대처하자.

3. 집 부엌 구석에서 기어나오는 바퀴벌레를 모두 잡아 봉지에 넣어 죽이는 꿈

부엌 구석에서 기어나오는 바퀴벌레를 모두 잡아 봉지에 넣어 죽이는 꿈은 자신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많은 정보를 수집하거나 자신에게 해를 끼치는 사람을 소탕할 중요한 일을 맡게 되는 상황과 관계하여 일하게 된다. 예상치 못한 일을 의미하기도 하므로 창의적인 생각이나 아이디어가 떠오른다면 메모해 두면 중요한 일에 도움이 된다.

4. 바퀴벌레를 때려도 죽지 않는 꿈

바퀴벌레와 같은 민첩한 곤충을 때려도 죽지 않는 꿈을 꾸었다면 뿌리칠 수 없는 부도덕한 생각으로 고민하게 된다는 의미다. 무엇이 옳고 그른지 잘 판단 후 후회하지 않는 행동과 언행을 하는 편이 좋겠다. 행여 실수를 했다면 그 자리에서 실수를 만회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다.

5. 바퀴벌레가 식탁 위에 있는 음식을 이것저것 먹는 꿈

이 꿈은 집안에 도둑이 들어 물건을 훔쳐갈 흉몽이다. 위장염, 위통, 십이지장궤양 등 위 건강에 적신호가 오게 될 수 있음을 예견하는 것이기도 한다. 몸을 너무 혹사시킬 경우 질병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친구들과의 약속이 예정되어 있다면 가벼운 음주를 통해 건강 예방에 힘쓰도록 하자.

6. 바퀴벌레를 잡는 꿈

정보를 수집하거나 어느 단체의 중책을 맡게 되거나 착실히 땀 흘린 노력의 대가로 목돈을 장만하게 된다. 성실, 근면 등으로 꿈과 희망을 낚는다. 돈과 재물이 생기고 새 식구를 맞게 된다. 횡재, 행운이 온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바퀴벌레’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