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순천만국가정원서 김장 나눔 축제 개최

[순천시 제공]
[순천시 제공]

순천시가 시 승격 70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이 날 행사에는 시민과 107개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등 2천600명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순천 지역 기관과 단체 회원들이 십시일반 마련한 기금으로 마련한 배추 2만포기를 담아 7천여 명에게 전달했다. 순천시는 행사에 사용한 절임 배추와 양념을 통합 구매해 비용을 아끼고 지역 농산물을 우선 구매했다. 관광객들에게 순천의 손맛과 지역 배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농산물 체험 부스도 열렸다.

전주시, 시내버스 운전자 법규위반행위 처벌 강화

전주시는 안전하고 친절한 시내버스 운행을 위해 법규위반행위에 대한 처벌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1년에 3차례 과태료 처분을 받은 시내버스 운전자가 또 위반행위를 저지르면 버스 운수 종사 자격을 취소하기로 했다. 무정차, 승차 거부 및 중도 하차, 개문 출발, 제복 미착용, 차내 흡연 등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을 위반한 버스 운전원에게 과태료를 부과하고 있다.

27일 서울시, 청소년 비행 예방 심포지엄 개최

[순천시 제공]
[연합뉴스 제공]

서울시는 청소년 비행 예방과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해 오는 27일 오후 2시 동자아트홀에서 심포지엄과 청소년 안전망 사업 보고대회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청소년 관련 기관 종사자, 학교·학계 전문가 등 150여명이 모여 점차 심각해지는 청소년 비행을 논의한다. 경기대 이수정 교수가 청소년 비행의 최근 추세를 기조 발표하고 서울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김민정 팀장이 청소년의 비행 수준별 도덕적 감수성과 도덕적 이탈 비교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