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나는 SUV' 텔루라이드, 모터트렌드-카앤드라이버 등 저명한 매체 평가마다 1위 [모터그램]
'탐나는 SUV' 텔루라이드, 모터트렌드-카앤드라이버 등 저명한 매체 평가마다 1위 [모터그램]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19.11.2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심재민] 국내에서 많이 거론되고 있지만 정작 국내에서 판매 하지 않고 있는 화제의 차종 기아 ‘텔루라이드’. 기아자동차가 북미 전략 모델로 개발한 대형 SUV 텔루라이드가 현지에서 잇따라 '최고의 차'로 선정되는 등 호평을 받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국내 소비자들의 ‘국내에도 정식 출시하라’는 부러움 섞인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모터트렌드 '2020년 올해의 SUV'

텔루라이드 [기아차 제공]

먼저 텔루라이드는 지난 18일(현지시간) 발표한 세계적 자동차 전문지 미국 모터트렌드의 '2020년 올해의 SUV'로 선정됐다. 모터트렌드는 1999년부터 매년 '올해의 SUV'를 뽑고 있는데, 한국 브랜드 자동차가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의미가 기아차뿐만 아니라 국내 자동차 산업 발전에 있어 의미가 상당하다.

'2020년 올해의 SUV' 선정에는 명성이 자자한 총 41개 차종이 경합했다. 기아 텔루라이드를 비롯해 아우디 e-트론, BMW X5, 링컨 에비에이터, 링컨 커세어, 벤츠 GLS, 포르쉐 카이엔, 스바루 아웃백 등 8개 차종이 최종 후보에 올랐는데, 그 중 텔루라이드가 막강한 경쟁차를 재치고 최고 영예를 안게 된 것이다.

심사위원단은 안전성, 효율성, 엔지니어링 우수성, 주행성능, 가치, 진보적 디자인 등 6대 요소를 기반으로 실차 테스트를 실시해 텔루라이드에 최고 점수를 줬다. 이로써 텔루라이드는 지난해 지프 랭글러, 2018년 혼다 CR-V, 2017년 벤츠 GLC 클래스, 2016년 볼보 XC90 등 역대 수상 차량 반열에 오르게 되었다.

카 앤 드라이버, 7인승 대형 SUV 평가에서 1위

텔루라이드는 또 미국 주요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CAR AND DRIVER)가 실시한 7인승 대형 SUV 비교 평가에서 종합 1위에 올랐다.

지난 18일(현지시간) 카 앤 드라이버는 포드 익스플로러, 기아 텔루라이드, 현대 팰리세이드, 뷰익 엔클레이브, 마쓰다 CX-9 등 동급 5개 차종을 차체(패키지·공간성), 파워트레인, 주행성능, 운전의 재미 등 4개 항목별로 평가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 중 텔루라이드는 총점 255점 만점에 215점으로 1위에 올랐다. 그리고 213점을 받은 현대의 팰리세이드가 2위를 차지했고, 이어 CX-9(203점), 익스플로러(188점), 엔클레이브(187점) 순이었다.

텔루라이드는 총평에서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을 담은 차"라는 호평을 받았다. 팰리세이드는 "공간 활용성이 뛰어난 SUV"라고 평가됐다. 특히 텔루라이드는 강인한 인상의 외관과 짜임새 있는 실내, 풍부한 편의장비가 장점으로 꼽혔다. 다만, 폭이 좁은 타이어를 장착한 것이 단점으로 지적됐다.

아울러 텔루라이드는 '카 앤 드라이버'가 21일(현지시간) 발표한 '2020 10 베스트'에도 92대 평가 대상 가운데 포르쉐 718·마칸, 지프 글래디에이터, 폭스바겐 골프GTI 등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 평가 요약 [연합뉴스 제공]

켈리 블루 북, ‘베스트 뉴 모델’과 ‘3열 미드사이즈 SUV’ 선정

기아차에 따르면 텔루라이드는 미국 자동차 전문평가 기관 '켈리 블루 북'(Kelly Blue Book)이 20일(현지시간) 발표한 '2020 베스트 바이 어워드'에서 '베스트 뉴 모델'과 '3열 미드사이즈 SUV' 부문 수상 차량으로 선정됐다.

켈리 블루 북은 미국에서 자동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평가 기관 중 하나로, 올해 300대 이상의 2020년형 신모델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특히 품질, 안전, 주행성 등 성능과 함께 차량 관련 각종 비용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해 점수를 매겨 올해 최고 모델과 16개 부문별 '최고의 차'를 선정했다.

켈리 블루 북은 "텔루라이드의 근사한 스타일과 다양한 편의기능, 뛰어난 안전기술이 매우 인상 깊었다. 매력적인 가격에 이런 차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사로잡는다"고 평했다.

북미 시장에 출시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온 기아 텔루라이드. 그 화제성은 태평양을 건너 국내 소비자에게도 전해지며 부러움을 사고 있다. 특히 미국 내 각종 테스트와 평가에서 1위를 연이어 차지하며 이름값을 올리고 있는 텔루라이드가 국내 소비자의 바람처럼 과연 국내 출시로 이어질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