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플라이 강원, 2년 3개월만에 눈물겨운 첫 취항

플라이강원 1호기 양양공항 도착 (연합뉴스 제공)
플라이강원 1호기 양양공항 도착 (연합뉴스 제공)

플라이 강원이 첫 면허 신청일로부터 2년 3개월 만에 1호 항공기인 186석 규모 B737-800도 도입해 날아오를 준비를 마쳤다. 도입 항공기는 모두 양양국제공항에서 운영한다. 플라이강원은 올해 항공기 2대 도입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7대, 2021년까지 9대, 2022년까지 10대 등 4년간 총 10대를 차례로 도입·운영할 계획이다. 또 2022년까지 국제선 28개, 국내선 3개 등 국내외 31개 도시 취항을 목표로 잡았다. 한편, 플라이강원은 양양∼제주 노선 취항일부터 11월 30일까지 월∼목은 편도 2만원, 금∼일은 편도 3만원으로 특별할인하며 강원도민은 상시 10% 할인받을 수 있다.

오메가3부족한 ADHD 아동, 오메가3 섭취시 증상완화

'오메가3가 부족한 ADHD 아동이 오메가3를 섭취할 시 ADHD 증상이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메디컬 익스프레스는 20일 "영국 킹스 칼리지 런던(KCL)과 대만 중국의약대학 공동연구팀이 '오메가3가 부족한 ADHD 아이들에겐 오메가3 보충제가 ADHD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오메가3가 부족하지 않은 ADHD 아이들에겐 오히려 오메가3 보충제가 효과가 없다"고 덧붙였다. 또, KCL 연구소의 제인 창 박사는 "오메가3 보충제 투여는 ADHD 아이들 개개인에 따라 맞춤형 치료가 되어야 하며 의사와의 상의가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KBS '시사직격', 2017 탄핵 당시 계엄문건 진술기록 보도

'시사직격' (KBS제공)
'시사직격' (KBS제공)

KBS 1TV 시사프로그램 '시사직격'이 2017년 탄핵 당시 계엄문건의 진술을 담을 내용을 보도한다. 계엄 문건 작성 지시 시작부터 외부 노출을 우려해 다른 이름의 TF팀을 꾸리고 해체한 상황까지 자세히 담겼다. 제작진은 "실제 업무에 사용한 수첩, 계엄 문건 생산 공문, USB에서 복원한 계엄 문건 리스트 등 압수물 스캔본까지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제작진이 확보한 조현천 기무사령관 관용차량 운행기록에 따르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정국 당시 조 전 기무사령관은 청와대를 유난히 자주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제작진은 "그의 행방을 취재하던 중 조 전 기무사령관의 미국 도피를 도왔을 것으로 의심되는 인물을 발견했다. 알고 보니 그는 진술 기록 속 계엄 문건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고 여러 차례 등장하는 인물이었다"며 해당 인물도 단독 취재했다고 예고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