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22일 오후 1시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컨퍼런스룸 328호에서 폴란드국립 루블린의대교수 Magdalena Staskiewicz 가 폴란드 국립의대 신입생 선발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03년 1월에 보건복지부 인정 해외의대인 바르샤바의대를 비롯해 루블린의대, 포즈난의대 입학설명회가 함께 이뤄진다.

관계자는 "2020학년도 대입수능을 마친 수험생들 중에는 자신의 꿈을 위해 해외대학에 눈을 돌리는 학생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라며 "국내의과대학 입시 문턱이 갈수로 높아지면서 국제학생을 위한 영어로 제공되는 의대과정을 통해 의사의 꿈을 이루려는 학생들에게 해외의대유학이 관심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폴란드국립의대 신입생 입학설명회를 위해 공동 주관한 교육서비스전문기업 ㈜제이디파트너스와 린스국제의학컨설팅은 “학업지원을 위한 실질적인 카운슬링 제공을 위해 의대 입학 전부터 졸업 후까지 의대학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1994년 이전에는 복지부장관이 인정하는 국가의 의과대학만 졸업하면 국내 의사면허 국가시험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했지만 94년 이후 해외의대 졸업자가 국내에서 의사 국가고시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의대 졸업증 이외에도 해당 국가 의사면허를 취득해야만 한다.

현재 복지부 장관이 국내 의사고시를 볼 수 있다고 인정한 의·치대는 33개 국가 총 241개 대학이다. 이 번 설명회에서는 졸업 후 한국, 미국, 유럽의사 되기 진로설정 및 개인별 상담도 진행이 될 예정이다.

폴란드 국립의대 입학설명회 예약신청은 ㈜제이디파트너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접수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