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유승준, 비자발급 거부 소송 승소...한국行 가능

(연합뉴스 제공) 가수 유승준
가수 유승준 (연합뉴스 제공)

군입대 거부 사건에 휘말렸던 가수 유승준(미국명 스티브 승준 유, 43)이 17년만에 한국행이 가능하게 됐다. 유씨는 지난 2002년 군입대를 앞두고 한국 국적을 포기해 법무부로부터 입국을 제한당한 바 있다. 이후 2015년 9월 재외동포 비자로 입국하도록 해 달라고 신청했다가 거부당했고, 이를 취소해 달라는 소송을 제기했다. 1심과 2심은 비자발급 거부가 적법하다고 판단했으나 올해 8월 대법원은 "법무부의 입국 금지 조치가 부당했다"고 주장했다. 대법원의 이러한 주장은 '단지 과거에 입국 금지 결정이 있었다는 이유만으로 비자발급을 거부한 것은 옳지 않다'는 판단에서 제기됐다.

김희선-주원, SF드라마 '앨리스 주연'...괴짜 물리학자로 변신
배우 김희선과 주원이 SBS 새 금토 드라마 '앨리스'에 출연한다. '앨리스'는 휴먼 SF드라마로 주연 김희선은 괴짜 물리학자 윤태이를 연기할 예정이다. 한편, 주원은 선천적인 무감정증을 지닌 형사 박진겸으로 열연할 예정이다. 박진겸은 의문의 사건을 파헤치던 중 '앨리스'를 통해 미래에서 현재로 넘어오는 시간 여행자들의 존재를 가장 먼저 알아채는 인물이다. 한편, '앨리스'는 죽음 때문에 영원한 이별을 맞닥뜨린 남녀가 시간의 한계를 넘어 마법처럼 다시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다.

펭수, EBS수능특강 표지모델로 선정

(연합뉴스 제공) 펭수가 모델인 '수능특강' 표지 시안
펭수가 모델인 '수능특강' 표지 시안 (EBS 제공)

EBS가 15일 펭수를 '수능특강' 표지 모델로 선정했다. 이에 표지 모델이 된 '직장인의 뽀로로' 펭수는 "수능을 준비하는 선배님들을 응원하는 일에 동참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수능특강'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연계율 70% 교재이자 최신 수능 경향과 기출유형 분석이 담긴 종합 개념서다.한편, 펭수가 모델인 시안 3개 중 투표를 거쳐 최종 선정된 시안이 2020년 1월 출간 예정인 '수능특강' 표지에 사용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