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9년 11월 14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청소년 흡연예방 문화제 개최
: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11월 13일(수), 서울 YES24 라이브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 문화제’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제는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흡연예방 활동에 참여하게 하고, 금연 및 흡연예방 작품을 직접 창작하여 다양한 내용을 발굴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기획되었다.

● 행정안전부
- 자치인재원, 사회적경제 혁신적 소통 활성화 교육 선보여
: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13일부터 15일까지 사회적 기업 대표와 정부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 경제 실무역량 강화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11월 5일 정부가 발표한 ‘지역 공동체의 사회적 경제 추진 역량 제고방안’에 따른 것으로 자치인재원이 직접 운영한다.

● 고용노동부
- <인구정책 TF> 논의 결과 발표
: 범부처 인구정책 TF는 11월 13일(수) 경제활력대책회의를 개최하여 ‘인구구조 변화의 영향과 대응방안’ 중 세 번째 전략인 ‘고령인구 증가 대응방안’을 확정·발표했다. 방안에는 국민의 노후대비 자산형성 지원을 위한 ①주택연금 활성화 및 ②퇴직‧개인연금 노후소득보장 기능 강화 방안이 포함되었다.

● 해양수산부
- 제2회 해양쓰레기 업사이클링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해양수산부는 11월 13일(수)부터 12월 11일(수)까지 ‘해양쓰레기 업사이클링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해양쓰레기 업사이클링 아이디어 공모전’은 해양쓰레기 재활용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지난해에는 총 66건의 응모작 중 바다유리를 활용한 아트모빌, 폐그물을 활용한 간이축구골대 아이디어 등이 수상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 교육부
- 스포츠 분야 진로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교육부는 ‘스포츠 분야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11개 프로스포츠 협회 및 연맹과의 업무협약을 11월 12일(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학생들의 관심이 많은 스포츠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프로스포츠 협회 및 연맹이 참여하여 다양한 스포츠 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