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규 HDC그룹 회장은 12일 "아시아나를 인수해 항공산업뿐 아니라 모빌리티 그룹으로 한걸음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이날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이 아시아나항공과 자회사 인수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직후 서울 용산구 그룹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이같이 밝혔다.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사진=연합뉴스 제공)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사진=연합뉴스 제공)

정 회장은 "이번 HDC현대산업개발의 인수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은) 항공업계 최고 수준의 재무건전성을 확보하게 되며, 인수 후 신형 항공기와 서비스 분야에 지속적인 투자가 이뤄질 것"이라며 "초우량 항공사로서 경쟁력과 기업가치가 모두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기존 아시아나항공의 명칭 변경을 검토하냐는 질문에 "아시아나항공이 지금까지 상당히 좋은 브랜드 가치 쌓아왔다. 현재로서는 바꿀 생각이 없다. 양쪽이 서로 어떻게 조화를 이룰지에 대한 방향은 지금부터 연구하려고 하고 있다"고 답했다.

또한 인수 후 구조조정에 대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은 경쟁력 강화다. 인력조정 등 구조조정은 현재까지는 생각해보지 않았다"고 말했다.

한편 12일 항공업계 등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이 낙점되면서 매각작업이 이르면 연내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매각은 아시아나항공과 자회사인 에어서울, 에어부산, 아시아나IDT 등 6개 회사도 함께 '통매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따라서 매각작업이 순조롭게 마무리되면 아시아나항공은 물론 에어부산의 새 주인도 HDC현대산업개발로 바뀐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