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9년 11월 12일 화요일 주요 정책
[정책브리핑] 2019년 11월 12일 화요일 주요 정책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19.11.1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조재휘]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9년 11월 12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 직무교육
: 보건복지부는 국공립어린이집의 보육서비스 질을 높이고 보육교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2년간(’18~’19) 신규 확충된 국공립어린이집의 원장·5년 이상 근속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1년까지 공공보육 이용률 40% 달성을 위해 매년 약 550여 개소 이상의 국공립어린이집이 확충되는 상황을 고려하여, 국공립어린이집의 역할과 책임, 투명한 재무·인사 관리 등에 대한 이번 교육은 국공립 보육교직원의 전문성과 보육서비스의 질을 높여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부모의 만족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 행정안전부
- 우리 아이 방과 후 돌봄시설 신청 한 번에 해결
: 내년 하반기부터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는 방과 후 돌봄을 위해 관련 시설을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도 정부대표포털 <정부24>를 통해 돌봄시설 검색과 신청까지 한 번에 할 수 있게 된다. 정부는 1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5차 사회관계장관회의를 개최하고 이런 내용을 담은 ‘온종일 돌봄 원스톱 서비스 제공 추진계획’을 확정했다.

● 고용노동부
- 고용정보원, 충북 5개교 중고등학생 대상 ‘VR 미래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은 충북 진천군·음성군 중고등학교 학생 450명을 대상으로 15일까지 고용정보원 본관 1층에서 VR 미래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충북 관내 중·고등학생에게 미래직업세계 변화를 안내하고 체험 기회도 제공해 학생들의 진로발달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충북 음성군 고용정보원 본관에 설치된 부스에 들어가 VR(가상현실) 체험기기를 착용한 뒤, 화면에 나오는 지시에 따라 조종 장치를 움직여 미래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 해양수산부
- 낚시안전 디자인 공모전 개최
: 해양수산부는 낚시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의식을 높이기 위해 11월 11일(월)부터 12월 5일(목)까지 ‘2019년 낚시안전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낚시안전의 중요성과 안전 실천의식 고취’를 주제로 한 광고, 웹툰, 카드뉴스 등 디자인 작품을 공모한다.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낚시누리 누리집에서 지원서를 작성하고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 교육부
- 제1차 사람투자·인재양성 협의회 겸 제15차 사회관계장관회의 개최
: 교육부는 11. 11.(월)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차 사람투자·인재양성 협의회 겸 제15차 사회관계장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제15차 회의에서 ‘제1차 사람투자·인재양성 협의회‘와 연석회의로 개최했고 기존 사회관계장관회의 위원 외에 산업부·중기부장관과 일자리수석 등 ’사람투자·인재양성 협의회‘ 위원이 참석하여 사람투자 관련 안건을 함께 논의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