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9년 11월 08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한의약 세계화 지원단이 뜬다
: 한의약의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5개 기관(한국한의약진흥원·경희대학교·부산대학교·자생한방병원·청연한방병원)이 참여하는 “한의약 세계화 지원단”을 2021년까지 3년간 운영한다. 지원단은 한의약의 오랜 경험을 외국 의료인, 의대(병원) 등에 전해주고, 외국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한의사를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한의약 과학화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사업 목표를 설정하였다.

● 교육부
- 고교서열화 해소 및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방안 발표
: 초중등교육법 시행령을 개정하여 고교학점제가 도입되는 2025년 3월부터 자사고·외고·국제고를 일반고로 전환한다. 또한, 전국단위로 학생을 모집했던 일반고의 모집 특례를 폐지하고 과학고·영재학교의 선발방식 등도 개선하여, 고입 단계의 사교육 유발요인을 단계적으로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 국토교통부
- 드론 레이싱·에어쇼 펼쳐지는 11월 하늘축제 열린다
: 국내 최대 항공 레저 축제인 제6회 항공레저스포츠제전을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경남 진주시 금산교 일원 남강둔치에서 개최한다. 행사기간 동안에는 드론레이싱, 패러글라이딩, 스카이다이빙 등 6개 종목 국토부장관배 대회가 개최된다. 스카이다이빙 VR 영상체험, 항공 VR 비행시뮬레이터, 드론 조립·조종 등 20개의 체험 프로그램과 항공레저스포츠업체, 한국항공협회 등 10개의 전시프로그램 등 많은 볼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 환경부
-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 활성화를 위한 지역별 교육 실시
: 한국거래소와 함께 온실가스 배출권 할당대상업체 627개를 대상으로 지역별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11월 7일 부산 남구 부산국제금융센터 한국거래소를 시작으로 11월 8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거래소 서울사옥 신관, 11월 22일 대전 유성구 인터시티호텔에서 각각 열린다. 교육 내용은 온실가스 배출권 시장 개요 및 동향, 시장조성자 운영 현황, 최근 배출권 매수행태 및 거래참여 방법(호가제출 프로그램 및 유상할당 경매) 등이다.

● 해양수산부
- 2019 최고의 군 급식왕은 누구?
: 최고의 군 급식 조리팀을 선정하기 위한 조리경연대회인 ‘2019 찾아라 군 급식왕!’이 11월 7일(목) 육군 종합군수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육·해·공군 및 해병대에서 선발된 최정예 조리병으로 구성된 8개 참가팀이 ‘군 급식왕’ 자리를 두고 열띤 경쟁을 벌일 예정으로, 참가팀은 식재료 사용에 제한이 없는 ‘자유메뉴’와 농산물 또는 수산물을 선택하여 조리하는 ‘지정메뉴’를 각 1개씩 만들게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