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번 주에는 어떤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교보문고에서 2019년 10월 21일부터 10월 27일까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도서와 eBook을 합산해 1주일 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 올재 클래식스 32차 세트
저자-관중, 순자
출판사-올재클래식스
책 소개-춘추시대 제齊나라 명재상이었던 관중管仲의 부국강병론. 포숙아와의 우정을 뜻하는 고사성어인 관포지교管鮑之交로 널리 알려진 관중은 사상 최초의 정치경제학자로 재평가받고 있다. <관자>에는 예의염치를 아는 사회 구성원을 기르고 부강한 문화대국을 이룰 치국 방략이 담겨 있다. 순자와 한비자에게도 영향을 준 현실적 경세론은 오늘날에도 뚜렷한 화두를 안긴다. 관자 중심의 비교정치사상을 전공한 역자가 역대 주석을 망라하여 완역했다.

2위 트렌드 코리아 2020
저자-김난도, 전미영 외 7명
출판사-미래의창
책 소개-2020년, 위기를 극복하는 용감한 히어로 마이티 마우스들이 몰려온다. 2020년은 부지런하고 성실한 하얀 쥐의 해다. 안팎으로 힘든 시기이지만 소의 힘을 빌려 더 멀리 내다보는 쥐의 지혜를 배워야 할 때다.

3위 82년생 김지영
저자-조남주
출판사-민음사
책 소개-주인공 '김지영 씨'의 기억을 바탕으로 한 고백을 한 축으로, 고백을 뒷받침하는 각종 통계 자료와 기사들을 또 다른 축으로 삼는 이 소설은 1982년생 김지영 씨로 대변되는 '그녀'들의 인생 마디마디에 존재하는 성차별적 요소를 핍진하게 묘사한다. 이를 통해 작가는 제도적 성차별이 줄어든 시대의 보이지 않는 차별들이 어떻게 여성들의 삶을 제약하고 억압하는지 보여 준다.

4위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저자-글배우
출판사-강한별
책 소개-무기력해진 마음에 다시 시작하고 싶은 의욕과 용기를 불러일으켜 주고, 잃어버린 삶의 의욕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글배우의 이야기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무기력해진 나에게 혼자의 시간을 잘 보내며 재충전할 수 있는 방법과 내 삶에서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말해주고, 저자가 직접 겪은 사연을 통해 잃어버린 행복을 찾아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준다.

5위 90년생이 온다
저자-임홍택
출판사-웨일북
책 소개-90년대생은 이제 조직에서는 신입 사원이, 시장에서는 트렌드를 이끄는 주요 소비자가 되어 우리 곁에 있다. 문제는 기성세대의 관점에서 그들을 이해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이 책에 담긴 여러 통계와 사례, 인터뷰에는 그들을 이해할 수 있는 실마리가 담겨 있다.

6위 혼자가 혼자에게
저자-이병률
출판사-달
책 소개-<끌림>,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내 옆에 있는 사람>. 제목만으로도 여전히 우리를 설레게 하는 여행산문집 삼부작으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이병률 시인이, 5년 만에 산문집 <혼자가 혼자에게>를 펴냈다. 이번 산문집에서 그는 세계 각국을 여행하는 대신, 새로운 곳을 향한 사색을 시작한다. 작가가 가장 잘 말할 수 있는 것이자, 그리고 깊이 아는 대상인 바로 '혼자'에 대한 이야기이다.

7위 21세기 평화와 종교를 말한다
저자-하비 콕스, 이케다 다이사쿠
출판사-조선뉴스프레스
책 소개-종교계 두 거장이 나눈 허심탄회한 대화이지만, 종교를 정면으로 다루는 책이 아니다. 기독교인의 정신과 불교의 정신을 바탕으로 하되, 그보다 한 차원 높은 ‘인간의 조건’에 대해 말한다. 종교 부흥 시대에 꼭 필요한 가치에 대해 말하되, 그보다 한 차원 높은 ‘삶의 가치’에 대해 말한다. 인간다운 온기와 공감을 나누기 위한 삶의 태도, 시대를 초월해 잊지 말아야 할 삶의 철학을 말한다. 편하게 술술 읽히지만 곁에 두고 곱씹을 주옥같은 철학들이 가득하다.

8위 위포트 LH 한국토지주택공사 NCS 실전 봉투 모의고사
저자-위포트 연구소
출판사-위포트
책 소개-2019 하반기 한국토지주택공사 채용 대비를 위한 수험/학습서이다. 2019년 상반기 변경된 출제 유형 및 난이도를 완벽 반영하여 한국토지주택공사 NCS 필기시험 최종 점검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실제 시험과 동일한 구성의 직군별 직무역량 모의고사(직업기초능력 및 전공 심화)를 각 2회 수록하였다. 또한, 도서구매자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 수리능력 고득점 핵심 전략 강의와 교재 문제 풀이 후 실제 경쟁자들과 성적을 비교해볼 수 있는 실력점검+합격예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9위 너에게만 좋은 사람이 되고 싶어
저자-유귀선
출판사-스튜디오오드리
책 소개-사랑에 들뜨고 이별에 아프고 관계에 속 끓이고 불확실한 내일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공감과 위로의 아포리즘이다. 누군가 아끼는 사람 곁에서 너무 알은체하지 않고 가만히 함께 있어주는 듯한 따뜻한 메시지들이 담겼다.

10위 사장하기 참 어렵네요
저자-윤상필
출판사-이코노믹북스
책 소개-대한민국에서 사업을 하는 사장이라면 꼭 알아야 할 행정적인 사항들, 알고 있으면 억울한 피해를 당하지 않을 사항들, 사업하며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도 등이 이 책에 담겨 있다. ‘Part 1 사업의 시작’은 사업 초기 필요한 노무 규정, 세금, 재산권, 국가 지원 정책에 대한 것이다. ‘Part 2 성장의 시작’은 사업 확장시 법인 설립, 운영 및 확대된 회사의 리스크 관리에 관한 것이다. ‘Part 3 사장의 미래’는 사업에 임하는 마인드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사장은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과 방향을 제시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