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평가인정 원격교육기관 여기스터디 사이버평생교육원이 현행기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의 빠른 취득이 가능한 11월 16일 개강반의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정년 없이 일할 수 있는 사회복지 전문직 자격증으로 취업준비생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층의 취득 희망 자격증으로 최근 정부의 사회복지 정책의 확대 시행으로 일자리 증가가 예상된다.

또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2020년부터 자격증 취득에 관한 자격기준이 강화되어 이수과목은 14과목에서 17과목으로 3과목 늘어나고 실습시간은 120시간에서 160시간으로 40시간 늘어나게 된다.

이에 따라 현행기준으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올해, 학습과정을 시작하려는 학습자가 늘고 있다는게 교육원측의 설명이다.

여기스터디 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모든 이론과 실습 과목을 평가인정받아 개설하고 있으며, 강의실 출석 수업으로 진행되는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까지 개설되어 자격증 취득 전 과정을 교육기관 이동 없이 한번에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원격교육기관의 이점을 살려, PC수강과 함께 스마트폰으로도 출석과 수업진행이 가능해 학습자에게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내년 강화된 자격기준에 따른 법 시행 전인, 올해 시작하는 것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까지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라며 “학습자들의 문의가 늘고 있는 만큼 과목별 조기마감이 생길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여기스터디는 사회복지사 2급 과정과 함께 학점은행제를 통한 ▲보육교사 2급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2급/3급 ▲건강가정사 ▲CPA ▲학점은행제 학위취득 과정도 함께 개강한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스터디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