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대한항공, 11월 애틀랜타 공항서 안면인식 탑승 서비스 개시

(연합뉴스·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 보잉 747-8i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은 내달 1일부터 미국 애틀랜타 공항에서 안면인식 탑승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12월 중 뉴욕공항에서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며, 인천공항공사의 스마트공항 사업 진행 계획에 맞춰 인천공항에서도 안면인식 서비스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고 대한항공은 말했다. 이 서비스는 탑승구 앞에서 안면인식 기술이 장착된 디지털카메라로 탑승객의 얼굴 사진을 찍어 여권·탑승권 정보와 일치하는지 여부를 자동 확인하는 것으로, 신원 확인의 효율성과 보안성을 높이고 탑승 절차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한항공은 현재 싱가포르 공항과 로스앤젤레스 공항에서 안면인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산 명지국제신도시에 영국 로얄러셀스쿨 분교 2023년 개교
부산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에 영국 로얄러셀스쿨 분교가 2023년 들어선다. 부산시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영국 로얄러셀스쿨에 대한 실사를 마치고 내달 1일 '부산 캠프스 설립 및 운영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31일 밝혔다. 명지국제신도시에 들어서는 분교는 본교와 같이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과정까지 운영된다. 정원은 740명 안팎이다. 중등과정은 외국 학생을 위한 국제 커리큘럼인 IGCSE, 고등과정은 영국 대학 입시 전형인 A-Level 과정을 운영한다. 학비는 다른 국내 외국인 교육기관 평균보다 10%가량 낮게 설정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 첫 '스타필드 시티' 명지점 개점

(연합뉴스 제공) 스타필드 시티 명지점 개점
[연합뉴스 제공]

부산지역 최초 스타필드 시티 '스타필드 시티 명지'가 31일 문을 열었다. 스타필드 시티 명지는 부산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에 위치하며 지하 3층, 지상 8층, 연면적 10만㎡, 매장 면적 2만7천㎡ 규모다. 한꺼번에 1천300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도 갖췄다. 이곳에는 트레이더스, 시티마켓, 일렉트로 마트, 토이 킹덤, 챔피언 등 전문점과 패션, 스포츠 등 모두 100여개 매장이 입점했다. 편의시설로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옥상 스타가든, 센소리가든, 책 정원, 펫 파크 등이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