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앞둔 신혼부부의 경우 양가 가족들에 대한 예를 갖춤과 동시에 효율성을 끌어 올리기 위해 '결혼 이바지음식'을 전문 업체를 통해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 다양한 업체가 준비한 결혼 이바지음식을 선택하기에 앞서 무엇을 고민하는 것이 좋을까. 이바지음식 전문점 '은마전'의 신희열 대표를 만나보았다. 

Q. 본인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강남에 위치한 이바지음식 전문점 은마전의 대표 신희열입니다. 저희 은마전은 머니투데이가 주최한 '2018 제4회 대한민국 우수기업대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보통 이바지음식이라고 하면 가격이 비쌀 것이라는 생각이 먼저 드는데, 저희는 다양한 가격과 단품 구매로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인 가성비 좋은 이바지음식을 전국에 배송하고 있습니다. 

Q. 이바지음식은 어떻게 구성되나요?
A. 고급전, 갈비찜, 과일, 떡, 술 등 각종 메뉴로 이바지음식을 구성할 수 있는데요. 특히 저희는 고객 편의에 맞춰 3~5종류의 음식만으로도 신부 이바지음식을 구성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정성이 중요한 이바지음식을 선택할 때 어떠한 점을 고려해야 할까요?
A. 결혼 이바지음식은 맛깔스러운 모양을 갖추는 것은 물론 정성도 느껴져야 하는 음식으로, 요즘은 집에서 직접 만들기보다는 이바지음식 전문점에 맡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가급적 전문점에 직접 방문해 시식해 보고 당일 만들어 당일 배송하는지 등 다양한 항목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이바지음식을 불필요한 절차라 여기고 생략하기보다는 고향 특색에 맞게 몇 가지 음식만이라도 정성스레 장만해 보내는 게 예의일 수 있습니다. 그런만큼 직접 업체에 찾아가 맛을 보고 포장 및 배송 등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전문 업체인지 확인하는 게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