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산식물 마가목이 유명한 울릉도의 울릉군 산림조합이 ‘농정을틀자’ 공모전을 개최한다

‘농정을틀자’ 공모전은 농정 틀 전환을 위한 국민 제안 한마당으로, ‘내 삶에 농어촌은?’, ‘이렇게 하면 농어촌 망한다’라는 두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10월 2일(수)을 시작으로 28일(월) 오후 6시에 마감될 예정이다.

온라인 공모가 끝난 뒤 본선 진출자는 11월 1일(금)에 발표되며, 본선 및 시상은 11월 9일(토)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시상 내역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으로 대상 수상 시 시상금 200만 원이 지급된다.

응모방법은 가감 없고 직설적인 다채로운 말, 동영상, 음악, 춤, 미술 등 제한을 두고 있지 않으며, 네이버폼을 통해 개인정보이용동의서 및 동영상 혹은 사진 파일로 접수하면 된다.

울릉군산림조합 관계자는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농정을틀자’ 공모전이 농어촌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 더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공모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대상까지 수상하는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 관련 유의사항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울릉군산림조합 및 농어업·농어촌 특별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