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네오 클래식 브랜드 메트로시티가 실험적인 쇼를 선보이며 패션계의 환호를 이끌어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메트로시티는 지난 18일(금) 서울 드래곤 시티 스카이 킹덤에서 ‘20SS 메트로시티 패션쇼&파티’를 진행했다. 관계자는 “기존의 패션쇼에서는 볼 수 없었던 특별한 컬렉션과 감각적인 음악, 꽉 찬 공연으로 패션쇼 이상의 것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패션피플들에게는 최고의 축제와도 같았던 이번 패션쇼&파티에는 국내외 73명의 유명 셀럽을 포함해 인플루언서, 프레스, 해외 바이어 등 1,4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미미미, 롯데주류 등 국내 유명 업체들과의 협업으로 관계자들의 관심도 높았다. 

또한 관계자는 “총 45명의 모델이 런웨이에서 20SS 작품 62착장을 선보이는 등 어느 때보다 화려한 라인업으로 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고 전했다. 

메트로시티의 20SS 컬렉션은 #NEO CLASSIC #MILANO ORIGIN #CRAFTMANSHIP #관점(Point of view)를 키워드로 ‘시각적인 자극이나 타인의 간섭에서 벗어나 보고 싶은 것을 보며 나만의 기억을 만든다’는 콘셉트로 펼쳐졌다. 

키 컬러는 밀라노 두오모 성당의 스테인드글라스가 태양 빛을 받아 각기 다른 컬러로 빛나는 데서 영감을 받아 선정되었다. 

캣워크에는 다양한 국적의 다양한 피부색을 가진 모델들을 기용했다. 이를 통해 ‘모두가 자신만의 컬러가 있고, 충분히 아름다우며 서로가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할 때 비로소 자유로운 행복감을 느낀다’는 브랜드 정신을 표현했다. 

또 관계자는 “빛과 각도, 주변에 따라 달라 보이는 칼레이도스코프의 이미지처럼 다양한 시각적 연출이 돋보이도록 신경썼다”고 밝혔다. 쇼장 전체를 암전한 후 게스트들에게 플래시를 나눠주고 원하는 디자인을 비추게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쇼장의 라이트를 연출한다든지, 피날레에서 스트로바 조명으로 모두의 시선이 일치되었을 때의 화려한 순간을 표현하는 것 등으로 이색적인 볼거리를 선사했다. 

세련되고 모던한 요소를 가미한 4악장의 클래식 음악이 쇼 배경음악으로 흘러,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한편 환상적인 느낌을 극대화 했다. 

이렇게 소개된 20SS 컬렉션에서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끈 것은 웨어러블한 레디투웨어 룩이었다. 관계자는 “루즈한 실루엣에 과감한 로고 프린팅, 드라마틱한 컬러의 대비가 돋보이는 클래식 시그니처 아이템들이 재해석 되었고, 핸드 크래프트 디테일이 조화롭게 매칭되었다. 최근 사랑받고 있는 슈즈 컬렉션인 루치다 컬렉션, 유니크한 스니커즈와 하이퀄리티 소재의 로퍼, 시그니처 패턴 패브릭과 로고 모티브의 엘라스틱 밴드 포인트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말했다.  

네온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한 스타일링이 돋보였으며, 특히 네온 수트와 패턴 니트 원피스는 쇼가 끝난 후 온라인상에서 구매 문의가 이어지기도 했다. 

한편, 쇼 이후에는 DJ 공연, 퍼포먼스, 칵테일&케이터링, 프로모션 등으로 구성된 애프터 파티가 이어졌다. 현재 패션계에서 가장 힙한 아티스트인 드랙 아티스트 ‘나나 영롱 킴’의 퍼포먼스 무대가 있었으며, 일리네어 레코즈의 더 콰이엇&빈지노가 스페셜 게스트로 나서 파티 분위기를 북돋웠다. 

이에 ‘20SS 메트로시티 패션쇼&파티’에 참석한 이들은 SNS 채널을 통해 메트로시티 패션쇼&파티 모습을 실시간으로 릴리즈하며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파티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