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철을 앞둔 요즘은 김치 수요가 더욱 높아지는데, 최근에는 크게 힘들이지 않고 김치를 담글 수 있는 절임배추가 주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어 김치를 직접 담그기보다 안전하면서도 맛있는 김치를 구매해 먹으려는 1인 가구나 신혼부부 등의 소비자들도 동시에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100% 우리 땅에서 자란 농산물만을 사용한 건강한 김치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경기농협식품공동사업법인의 김치 브랜드 ‘오색소반’이 다양한 김치 제품을 선보였다. 

관계자는 “오색소반 김치에 사용되는 배추, 무 등의 핵심 원료는 엄격한 기준 아래 계절별 주산지에서 생산되는 우수품종을 선별해 사용하고, 장기간 자연 숙성된 젓갈과 청결 고춧가루를 사용해 맛의 품격을 높인다. 여기에 신선하고 깨끗한 환경을 유지시켜주는 공정 냉장화를 통해 연중 균일한 품질로 제조된다”고 말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오색소반 김치가 만들어지는 전곡 제1공장, 북파주 제2공장, 남양 제3공장 등 전체 공장이 HACCP 인증을 획득했으며, 모든 재료를 잔류농약검사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표준 배합비에 따라 과학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오색소반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적의 신선도와 최상의 숙성된 맛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해 유통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전국물류센터와 연계된 시스템으로 산지부터 가정까지 안전하게 유통되며,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진 농협이라는 브랜드로 높은 신뢰도를 확보하고 있다. 유통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불편사항은 고객만족 상담실을 통해 빠르게 해결되어 높은 고객만족을 실천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이렇게 국내에서 신뢰할 수 있는 생산과정을 통해 탄생한 오색소반 김치는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등으로 수출되면서 맛과 품질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웰빙 건강식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오색소반은 17일부터 30일까지 전국 주요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절임배추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 시 농협 통합 김치 브랜드인 '아름찬 절임배추'라는 이름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자사 쇼핑몰을 통해 절임배추 및 포기김치양념을 판매하며, 포기김치 양념과 김장세트(양념+절임배추) 등도 선보이고 있다. 일반 김치 품목으로는 포기김치, 백김치 등의 제품과 소포장 김치인 캠핑용 김치세트도 판매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