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위너 강승윤, 보컬플레이2 심사위원 전격 합류...슈퍼스타K 출신 오디션 조언 전달
'YG' 위너 강승윤, 보컬플레이2 심사위원 전격 합류...슈퍼스타K 출신 오디션 조언 전달
  • 보도본부 | 김정연 기자
  • 승인 2019.10.1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너의 리더 강승윤이 채널A의 대학생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보컬플레이 : 캠퍼스 뮤직 올림피아드(이하 보컬플레이2)’에 심사위원으로 합류한다.

19일 ‘보컬플레이2’ 제작진은 “위너 강승윤이 최근 김현철 스윗소로우 이석훈 에일리와 함께 ‘보컬플레이2’의 심사위원단에 합류해 녹화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위너 '강승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위너 '강승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강승윤은 아이돌 그룹 위너에서 작사 및 작곡과 프로듀싱, 보컬을 맡고 있다. 이에 더해 연기 활동까지 병행하는 ‘팔방미인 아이돌’ 강승윤은 오디션 프로그램의 원조 격인 ‘슈퍼스타K 2’가 배출한 현역 스타이다.

‘보컬플레이2’의 심사위원단 중에서도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은 강승윤이 유일하다. 때문에 강승윤은 참가자들에게 폭넓게 공감하면서도 실제로 오디션에 임할 때 도움이 될 ‘알짜 조언’을 건넬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보컬플레이2’ 관계자는 “강승윤의 합류로 ‘보컬플레이2’의 심사평이 훨씬 더 풍부해질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대학생 뮤지션들에게 피와 살이 되는 말을 해 줄 강승윤 심사위원의 등장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강승윤의 등장은 현재 진행 중인 학교 대표 탐색전 이후가 될 예정이다.

보컬플레이2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대학생만이 가질 수 있는 고민과 생각을 세심히 조명하며, 캠퍼스 뮤지션들의 음악을 선보일 서바이벌 음악 예능이다. 각 대학을 대표하는 실력파 대학생 뮤지션들이 학교의 명예를 걸고 음악 대결을 펼쳐 최고의 청춘 뮤지션을 탄생시킨다.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의 현역 아이돌, 위너 강승윤의 ‘현미경 심사’와 함께 역대급 실력의 대학생 뮤지션들이 총출동하는 채널A ‘보컬플레이2’는 매주 토요일 밤 10시40분 방송된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