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번 주에는 어떤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교보문고에서 2019년 10월 7일부터 10월 13일까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도서와 eBook을 합산해 1주일 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저자-글배우
출판사-강한별
책 소개-무기력해진 마음에 다시 시작하고 싶은 의욕과 용기를 불러일으켜 주고, 잃어버린 삶의 의욕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글배우의 이야기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무기력해진 나에게 혼자의 시간을 잘 보내며 재충전할 수 있는 방법과 내 삶에서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말해주고, 저자가 직접 겪은 사연을 통해 잃어버린 행복을 찾아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준다.

2위 해커스 GSAT 삼성직무적성검사 실전모의고사 
저자-해커스 취업교육연구소
출판사-챔프스터디
책 소개-2019 하반기 최신판으로, 2019 상반기3급 신입(대졸 채용) GSAT 기출유형 및 출제경향을 완벽 반영하였다. 단기간에 전략적으로 GSAT에 대비하는 '5일/10일 완성 학습플랜'을 제공하고, 실제 시험과 동일한 형태 및 난이도의 GSAT 실전모의고사 5회분으로 실전을 완벽 대비할 수 있다.

3위 정혜영의 식탁 
저자-정혜영
출판사-이덴슬리벨
책 소개-배우 정혜영이 삼시 세끼 가족을 위해 만든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와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 책은 그동안 배우 정혜영이 사랑하는 남편과 네 명의 아이들에게 수없이 차려온 따듯하고 맛있는 밥상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출간됐다. 그녀가 자주 하는 밑반찬, 샐러드, 서양 일품요리, 전통 한식 요리, 베이킹과 제철 과일 음료 중 다양한 요리 중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데 맛도 좋은 73가지 요리를 뽑았다.

4위 90년생이 온다
저자-임홍택
출판사-웨일북
책 소개-90년대생은 이제 조직에서는 신입 사원이, 시장에서는 트렌드를 이끄는 주요 소비자가 되어 우리 곁에 있다. 문제는 기성세대의 관점에서 그들을 이해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이 책에 담긴 여러 통계와 사례, 인터뷰에는 그들을 이해할 수 있는 실마리가 담겨 있다. 

5위 위포트 GSAT 삼성직무적성검사 봉투형 실전 모의고사 
저자-위포트연구소
출판사-위포트
책 소개-2019년 하반기 삼성직무적성검사(GSAT) 대비를 위한 수험/학습서이다. 2019 상반기 삼성 GSAT 최신 출제 경향을 완벽 반영하여 제작되었으며, 실제 시험과 유사한 형태의 실전 모의고사(총 3회분)를 통해 GSAT를 최종 점검할 수 있다. 문제 풀이 시간 단축에 도움이 될 실전 풀이 TIP을 수록하였으며, 경쟁자 대비 본인의 실력을 파악할 수 있는 GSAT 실력 점검+합격 예측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6위 CJ그룹 종합적성검사 CAT.CJAT
저자-해커스 취업교육연구소
출판사-챔프스터디
책 소개-CJ그룹 인적성 최신 출제경향을 반영한 2019 하반기 전면개정판이다. 한 권으로 적성검사+인성검사까지 5일 완성이 가능하다. 기출유형 공략부터 실전모의고사 4회분 풀이까지 체계적인 CAT 학습 시스템을 수록하였고, 학습 시간 단축 및 효율적인 시험 대비가 가능한 상세한 해설을 제공한다. CAT 빈출 이론을 완벽 정리한 'CAT 핵심학습노트'를 수록하였다. CJ 인성검사까지 한번에 대비할 수 있는 CJAT 실전모의고사 및 'CJ CAT 모의고사 온라인 성적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7위 혼자가 혼자에게
저자-이병률
출판사-달
책 소개-<끌림>,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내 옆에 있는 사람>. 제목만으로도 여전히 우리를 설레게 하는 여행산문집 삼부작으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이병률 시인이, 5년 만에 산문집 <혼자가 혼자에게>를 펴냈다. 이번 산문집에서 그는 세계 각국을 여행하는 대신, 새로운 곳을 향한 사색을 시작한다. 작가가 가장 잘 말할 수 있는 것이자, 그리고 깊이 아는 대상인 바로 '혼자'에 대한 이야기이다.

8위 트렌드 코리아 2020
저자-김난도, 전미영 외 7명
출판사-미래의창
책 소개-2020년, 위기를 극복하는 용감한 히어로 마이티 마우스들이 몰려온다. 2020년은 부지런하고 성실한 하얀 쥐의 해다. 안팎으로 힘든 시기이지만 소의 힘을 빌려 더 멀리 내다보는 쥐의 지혜를 배워야 할 때다.

9위 여행의 이유
저자-김영하
출판사-문학동네
책 소개-작가 김영하가 처음 여행을 떠났던 순간부터 최근의 여행까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아홉 개의 이야기로 풀어낸 산문이다. 여행지에서 겪은 경험을 풀어낸 여행담이기보다는 여행을 중심으로 인간과 글쓰기, 타자와 삶의 의미로 주제가 확장되어가는 사유의 여행에 가깝다. 여행에 대한 작가 김영하만의 섬세한 시선과 지적인 위트가 담긴 『여행의 이유』는 페이지를 펼치는 순간, 호모 비아토르인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10위 베스트 셀프
저자-마이크 베이어
출판사-안드로메디안
책 소개-우리 사회에 만연하는 통념인 “인간은 변하지 않는다.”란 명제를 무너뜨리는 『베스트 셀프』. 헐리우드 스타부터 경영자까지 모두에게 최고의 자신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찾도록 도와주는 ‘코치 마이크’로 알려진 마이크 베이어는 이 책에서 스스로 상상하는 최고의 모습이 되고자 한다면 변화할 수 없다는 통념에서 벗어나야만 한다고 이야기하며 변화를 위한 실천적인 방법들을 제시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