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S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가 오는 10월 31일(목)부터 11월 2일(토)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다.

해당 박람회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리드엑시비션스코리아가 주관하는 전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로, 창업 아이템 등 창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부산’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중앙회와 협회 부울경(부산울산경남)지회가 함께해 부산지역뿐만 아니라 약 150여 개에 달하는 전국의 최신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부산에서 한 번에 만날 수 있다.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1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본 박람회의 참가 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등록과 현장 등록 총 2가지가 있다. 먼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다음으로 현장등록은 5,000원이다.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한 사람들에겐 희망하는 창업업종과 자본금에 맞춰 참가한 브랜드를 소개해주는 매칭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1년에 4번 개최되는 ‘IFS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리드엑시비션스코리아, 코엑스가 주관한다. 아울러 공정거래위원회가 후원하고 있다.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관계자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올해 부산을 마지막으로 종료되며, 내년에는 서울에서 3월 26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라며 “본 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박람회로, 창업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으니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 등 많은 분들의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의 사전등록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