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연선 / 디자인 최지민]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조상‘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조상이 암소를 내다 파는 꿈
꿈 속에서 조상이 암소를 내다 팔게 되면 집안의 여자가 혼사를 치른다거나 며느리가 가정부가 집을 나간다는 것을 뜻한다. 혹은 현재 살고 있는 집을 팔 수도 있다는 뜻이다.

2. 자신의 집에서 신령이나 조상에게 고사 또는 제사를 지내는 꿈
자신의 집에서 신령이나 조상에게 고사 또는 제사를 지내는 꿈을 꾼다면 계획했던 일이 소망대로 성취되고 큰 이득이나 영예 등 발전과 번성을 누리게 된다는 뜻이다. 제물이 성대하게 많이 차려질수록 그 성과와 결실이 더욱 크게 돌아온다.

3. 조상이나 부모에게 꾸지람을 듣는 꿈
조상이나 부모에게 꾸지람을 듣는 꿈은 사업의 차질과 일신이나 가정에도 뜻하지 않은 말썽이나 손재가 생기는 등의 궂은 일이 생기거나 그러한 피해로 인해 곤란을 겪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4. 조상이 슬퍼하는 것을 보는 꿈
집안의 가장이나 자신이 다니고 있는 직장 상사에게 불행이 닥치게 되고 자기 자신에게도 그 영향이 온다는 뜻이다. 또한 그러한 일로 인해 어려움을 겪게 된다는 뜻이다. 주의하는 것이 좋다.

5. 죽은 조상이 호랑이와 함께 보이는 꿈
조상이 호랑이와 함께 꿈에서 보인다면 손재, 인재 등의 위험이 닥칠 것을 미리 알려주는 것이다. 특히 이사할 계획이 있었다면 심각하게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6. 조상이 집에 왔다가 사라진 꿈
조상이 집에 왔다가 사라진 꿈은 사업이나 계획하던 일에 협력자가 나타났다가 일을 풀지 못하고 떠나거나 곤란을 겪게 된다는 징조이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조상'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