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연선 / 디자인 최지민]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방송/광고'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신문사나 방송국에서 인터뷰를 하는 꿈
신문사나 방송국에서 인터뷰를 하는 꿈은 어떤 희귀한 자료와 사건을 많은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낱낱이 공개하게 되는 꿈이다. 공개 회담이나 인터뷰, 토론회, 총회, 세미나, 국제회의, 모임 등을 상징한다.

2. 화려한 광고전단이 땅에 떨어진 채 나부끼는 꿈
한때 화려하고 좋았던 시절이 가버리고 어두운 그림자에 애틋한 사연만 남긴다는 의미다. 이런 꿈을 꾼다면 주식 하락, 화폐 및 상품절하, 인기절하, 개똥신세 등이 됨을 암시한다.

3. 자신이 연설을 하는 데 많은 청중이 머리를 숙이고 있는 꿈
청중들이 머리를 숙이고 자신의 연설을 잘 듣고 있다면 사람에게 사상적 감화를 준다는 의미이고, 졸고 있는 모습이 보이면 정신적 세뇌 작업이 이루어진다는 뜻이다.

4. 아나운서가 뉴스를 진행하는 꿈
아나운서가 뉴스를 진행하는 꿈을 꾼다면 각종 새로운 정보와 생활 소식 등을 듣게 된다. 또한 뜻밖의 기쁜 소식이 집안에 경사를 일으키며 희소식, 귀인, 만남, 행운, 명예, 승리, 성공 등의 길운이다.

5. DJ가 음악을 들려주는 꿈
꿈 속에서 DJ가 감미로운 말을 하며 청취자들에게 음악을 들려주는 꿈은 문화관이나 예술의 전당에서 음악이나 명화감상을 하게 된다. 혹은 기쁜 소식이 있다는 뜻이다.

6. 전철이나 자동차 안에 광고물이 부착되어 있는 꿈
실제로 교통수단을 통한 선전 광고로 자사의 상업성과 개인의 인기를 대중 속에 침투시켜 군중심리를 움직인다는 꿈이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방송/광고'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