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9년 10월 4일 금요일 주요 정책
[정책브리핑] 2019년 10월 4일 금요일 주요 정책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19.10.04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9년 10월 4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국토교통부
- 오토살롱위크,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 ‘2019 오토살롱위크’ 전시회를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한다. ‘2019 오토살롱위크’ 전시회는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각각 주관하던 ‘오토위크’와 ‘서울오토살롱’을 통합하여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자동차 애프터마켓·튜닝(개조) 전문 전시회이다.

● 중소벤처기업부
- 소재/부품/장비 분야 ‘중소기업 계약학과’ 모집
: 소재‧부품‧장비산업 분야 중소기업의 전문 연구인력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 계약학과’ 신규 주관대학을 모집한다. 반도체나 5G와 같이 대기업이 주도하는 신산업 분야에 있어서 소재‧부품‧장비 관련 협력 중소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학과 대기업이 협업하는 ‘상생형 계약학과’ 방식이 도입된다.

● 국방부
- 2019 국군 화보 ‘대한민국 최극강 국군’ 공개
: 2017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국군 화보 프로젝트는 다양한 국군의 모습을 멋있고 세련된 화보로 담아 온라인 상에서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번 화보 ‘대한민국 최극강 국군’은 최강의 능력으로 극한의 단련을 거듭하는 국군을 주제로 하였으며, 어렵고 고된 임무지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며 국민과 함께 강한 국방을 만들어가는 장병들의 이야기를 사진과 영상으로 담았다.

● 고용노동부
- 산업안전 실천하고 정책자금 융자 받으세요
: 융자 우대를 받을 수 있는 안전보건관리 우수기업은 안전보건공단에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 인증 등을 받은 중소.벤처기업이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이들 기업이 정책자금융자를 신청하면 기업 당 대출한도를 기존 60억(지방 70억)에서 최대 100억원까지 확대하고 기업평가 등 심사과정에서 우대할 계획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태풍 피해 벼, 수매 희망물량 전량 매입 추진
: 피해 벼 매입을 위해 규격을 신설하고, 농가의 피해 벼 수매 희망물량 전량을 10월21일부터 매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피해 벼 매입 가격은 제현율, 피해립 등 비율을 감안하여 결정하며, 중간정산금을 매입 직후 지급하고 나머지 차액은 매입 가격이 확정된 후 연말까지 지급할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