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의 육/해/공군 본부는 지난 20일 하반기 군무원 추가채용 공고를 통해 1,138명을 선발하겠다고 밝혔다. 공무원과 달리 군무원의 경우, 한국사 시험은 한능검 자격증으로 대체가 되며, 영어 시험 또한 지텔프(G-TELP)로 대체되어 비교적 진입 장벽이 낮다.

이에 해커스는 ‘해커스 지텔프 Level 2 기출문제집(2019 최신판)’과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4종’을 출간하였다. 관계자는 "군무원 채용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해커스 교재들로 모든 대비가 가능해졌다."라고 설명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해커스 지텔프 Level 2 기출문제집(2019 최신판)’ 교재의 경우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으며 지텔프 출제 기관인 '지텔프 코리아'가 독점 제공한 G-TELP Level 2 최신 기출문제를 6회분 수록하고 있다. 특히, 시험 접수에서부터 OMR 작성법, 시험장 팁, 성적확인방법, 성적 활용처까지 시험에 관련한 상세 내용을 모두 담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영역별로 특징 및 고득점 전략을 제시하여, 교재에 수록된 전략을 학습하면, 처음 응시하는 학습자들의 경우도 지텔프를 대비할 수 있다. 아울러 청취영역 테스트를 풀고, 복습할 수 있는 무료 실전용/복습용 MP3가 제공되며, 수준별&목표 점수별(32점 목표/65점 목표) 학습플랜이 수록되어 있다는 설명이다.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4종’ 교재는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집 고급(1•2급)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 합격 고급(1•2급)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집 중급(3•4급)▲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 합격 중급(3•4급)은 전부 베스트셀러에 진입한 교재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해커스 한능검 중급 기출문제집의 경우 올해 7월 9일 출간한 신간으로, 2019년 5월 시행한 43회 시험까지 포함한 7회분과 최신 3개년 최고, 평균, 최저 합격률 회차인 34, 35, 33회 3회분까지 총 10회분의 기출문제가 수록되어 있다.

해커스 관계자는 "해커스 한능검 교재의 장점은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포인트를 철저히 분석하여 반드시 외워야 하는 내용만 모아 [시험장 15분 마무리 핵심 암기노트]를 별책으로 포함하고 있는 점이다."라며 "대부분의 수험생이 어려워하는 시대별 필수 흐름과 빈출 포인트 및 주제별로 헷갈리기 쉬운 내용을 이동 중에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한눈에 정리했고, 부록으로 [시대별 기출 주제 100]을 뽑아 빈출 주제들만 전략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해커스 관계자는 이어 “군무원 필기시험 12월 21일 전까지 지텔프와 한능검을 취득해야 하는 수험생들은 필기시험까지 얼마 남지 않은 시간 동안 해당 자격증 외에도 국어, 행정법, 행정학 등의 과목도 추가적으로 공부해야 한다"라며 "따라서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에 단기간에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것이 관건이며, 해커스가 출간한 지텔프 교재와 한능검 교재가 빠른 시간안에 합격을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라며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라고 자부했다.

해커스 지텔프 교재와 해커스 한능검 교재 4종 베스트셀러에 대한 자세한 근거는 해커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