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경기도에 위치한 중앙예닮학교 예닮홀에서 EBS클립뱅크 사업홍보 및 설명을 위한 ‘2019 찾아가는 EBS클립뱅크 설명회’가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종료됐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서울과 경기 지역의 교사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EBS클립뱅크 사업에 대한 설명으로 참가자들의 이해를 높여주었다. EBS클립뱅크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에서 제작한 8만여 개의 고품질 학습용 클립영상을 제공하는 교수학습자원 플랫폼으로 어떤 현장에서도 효율적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준비되어 있었다.

EBS 클립뱅크 사업홍보 및 설명이 끝나고 TMD교육그룹 수석 컨설턴트 고경애 강사의 학부모 특강이 이어졌다.

자기주도학습, 진로진학 코치 등을 주로 진행하는 학부모 특강에 최적화된 고경애 강사는 ‘내 아이 멘토링 방법론’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선보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교사들의 반응도 좋았는데 특히 학부모들의 반응이 뜨거웠고 교사와 학부모 모두 공감대가 형성되는 분위기가 조성됐다.

또한 설명회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텀블러와 학부모 플래너 등의 판촉물로 설명회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았다.

EBS클립뱅크 담당자는 “교육을 하는데 보다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사명 아래 교수자의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