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23일 오후 8시께 지하철 1호선 영등포역에서 문모(54)씨가 열차에 치여 사망했다.

영등포 경찰서는 23일 오후 8시5분 지하철 1호선 신도림역과 영등포역 사이 선로에서 노숙자로 추정되는 문모씨(54·남)가 인천발 소요산행 열차에 치여 사망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문씨는 영등포역으로 진입하는 열차에 몸을 던졌다.

해당 구역에 CCTV가 없어 현재 문씨의 진입 경로는 파악하기 어려운 상황. 영등포역장은 "영등포역에 스크린도어가 있어 선로 진입이 어려웠을 것"이라면서도 "역과 역 사이에 있는 담벼락 중 낮은 부분으로 들어왔을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 영등포 지하철역에서 50대 남성이 열차에 치여 사망했다.(출처/연합뉴스)

기관사는 "문씨가 선로 옆에 서 있다가 열차를 향해 뛰어들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지며 급정거했지만 사고를 피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이 사고로 영등포역을 지나는 후속 열차들이 인접 선로로 우회하면서 뒤따라 오던 열차 운행이 15분가량 지연됐다.

코레일은 해당 열차에 타고 있던 승객 450여명을 영등포역에 하차시켜 다른 열차로 갈아타도록 했다. 경찰은 문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유족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