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연선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공사장'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몽키를 손에 쥐고 작업장으로 가는 꿈
꿈 속에서 몽키스패너를 손에 쥐고 작업장으로 간다면 일거리가 많아 분주해지고 외로운 해결사, 슬기와 지혜가 있다는 의미다. 직업이 없다면 직업이 생기는 기회가 있을지도.

2. 창고나 부속건물 등을 건축하는 꿈
창고나 부속건물 등을 건축하는 꿈은 지위와 재물이 늘어나거나 사업과 자신이 구하고 있는 목표가 순조롭게 발전되거나 성취를 거두게 된다는 것이다.

3. 큰 공장이나 높은 건물을 건축하는 꿈
큰 공장이나 높은 건물을 건축하는 꿈은 장차 큰 이권이나 재물이 생기고 구하는 목표와 계획이 성공해 번창하거나 부귀를 누리게 되며 많은 금전을 거래하거나 큰 사업이 착수되고 수행에 연관된 희망적 발전을 얻게 된다.

4. 친구와 함께 노동을 하거나 어떤 일을 같이하는 꿈
머지않아 자신의 앞길을 가로막았던 문제들이 주변 사람들의 협조를 받거나 타인의 도움을 받아 원만하고 순조롭게 해결된다는 것을 암시한다. 좋은 일이 오길 기대해 보자.

5. 건축가가 건축 설계도를 펴놓고 설명을 하는 꿈
실제로 건축에는 설게, 시공, 감리가 필요하듯이 꿈 속에서 건축가가 건축 설계도를 펴놓고 설명을 하게 되면 어떤 일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를 하게되고 기술과 효율적인 대안을 세우게 된다는 뜻이다.

6. 붕괴 사고가 난 작업장이나 광산에 갇혀 죽었다가 살아나는 꿈
실제로 생사의 갈림길에서 굳은 의지로 막힌 터널을 뚫고 광명을 보게 된다는뜻이다. 석방, 형 집행 정지, 불행에서의 탈피, 희망, 성공, 승리 등을 의미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공사장'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