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조계종 스님들 공지영 고소...'삭발 황교안' 회의 사진에 합성한 이미지 올렸다 삭제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대한불교조계종 스님들이 삭발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한국당 로고를 종단 회의 사진에 합성해놓은 이미지를 트위터 계정에 올린 소설가 공지영을 고소했다. 27일 조계종에 따르면 중앙종회 종립학교관리위원장 혜일 스님과 종회 사무처장 호산 스님은 전날 종로경찰서에 공지영을 명예훼손과 모욕, 저작권법 위반 혐의로 수사해 달라며 고소장을 제출했다. 혜일 스님과 호산 스님은 고소장에서 공지영이 지난 20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위터에 "잠시 웃고 가시죠"라는 제목을 달고 2016년 9월 16일 종립학교관리위원회 회의 모습을 변형한 사진을 게재했다고 밝혔다.

제주해경 함장 여경 성추행 의혹...감찰 조사 중

제주해경 소속 함장이 여경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불거져 감찰 조사를 받고 있다. 27일 제주해경 등에 따르면 최근 대형 경비함정 함장인 A경정이 부하 여경을 성추행했다는 진정이 접수돼 본청 감찰 조사가 진행 중이다. 피해자는 현재 병가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해경 관계자는 "아직 조사 중이어서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줄 수 없다"며 "조사 결과에 따라 엄정 조치할 것"이라고 전했다.

야구 국가대항전 프리미어12 서울라운드 예매 시작

(KBO 사무국 제공)
(KBO 사무국 제공)

야구 국가대항전인 2019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예선 서울라운드 입장권 예매가 27일 오후 2시 시작된다. 서울라운드 예선 6경기는 11월 6∼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다. KBO 사무국은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열흘간 패키지 티켓 예매를 우선 진행한다. 패키지 티켓을 사면 해당일에 열리는 한국 경기와 다른 경기를 모두 관람할 수 있다. 일반 티켓 예매 사이트는 10월 7일 오후 2시에 열린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