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국내에서도 약진을 거듭하고 있는 제네시스 G70와 현대차 코나에 대한 북미 자동차 전문기관의 호평이 끊이지 않고 있어 화제다. 지난 22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자동차 리서치업체 오토퍼시픽이 선정한 '2019 이상적 자동차 어워드(Ideal Vehicle Awards)'에서 G70와 코나는 각각 준고급차 부문과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부문 1위에 올랐다.

제네시스 G70 [현대자동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네시스 G70 [현대자동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상적 자동차 어워드?

'이상적 자동차 어워드'는 지난해 9∼12월 신차를 구매한 소비자 5만여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25개 부문별로 1위를 선정했다. 오토퍼시픽은 차량 성능과 편의 기능 등에서 소비자 기대치가 실제 만족도에 얼마나 부합하는지를 분석했다고 설명했다.

전체 1위는 볼보 XC60

'이상적 자동차 어워드'의 전체 1위는 볼보 XC60이 차지했다. 브랜드별 수상 부문은 닛산과 혼다, FCA가 4개로 가장 많았으며 현대차와 포드, 볼보, 스바루, 테슬라가 2개였다. 제너럴모터스와 BMW, 도요타는 1개에 그쳤다.

연속해서 호평 받고 있는 G70-코나

G70와 코나는 지난 1월 세계적 권위의 자동차 시상식인 '2019 북미 올해의 차' 수상을 비롯해 각종 조사에서 잇따라 1위를 차지했다. G70는 미국 시장조사업체 JD파워가 지난 6월 발표한 '2019 신차품질조사(IQS)'에서 콤팩트 프리미엄 차급 1위로 '최우수 품질상'을 받은 바 있다. JD파워는 또 지난 12일 발표한 멀티미디어 시스템 품질 조사에서 G70이 콤팩트 프리미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코나EV
코나EV [현대자동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참고로 이 조사에서 현대차 엑센트(소형)와 싼타페(중형), 기아차 쏘울(콤팩트)도 1위에 올랐다. JD파워는 소비자들로부터 신차 구매 이후 90일간 오디오와 엔터테인먼트, 내비게이션 등과 관련한 품질과 디자인, 기능 등에 대한 의견을 토대로 최고 차량을 선정했다.

이밖에 자동차 평가기관인 켈리블루북은 최근 G70와 인피니티 Q50를 비교하고서 G70의 손을 들어줬다. 켈리블루북은 "G70는 매우 환상적인 차량으로 스펙상으로 모든 부문에서 Q50와 동등하거나 Q50를 이긴다"며 색다른 브랜드를 원하거나 긴 보증 기간을 고려하면 G70를 선택할 것을 권유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