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김생민이 미투(MeToo, 나도 당했다) 논란 이후 약 1년 5개월 만에 팟캐스트로 연예계 복귀 신호를 알렸다.

김생민은 지난 14일부터 팟캐스트 '영화 들려주는 김생민입니다'를 오픈했다. 그는 인사말에서 "많은 분의 '인생작'으로 손꼽히는 영화 명작을 오랜 시간 영화를 소개했던 마음으로 준비했다"라고 소개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그는 미투 논란에 대해 직접적으로 짚기보다는 "요즘 우리 동네에서는 (저를) '돌생민'이라고 한다. 돌아온 생민. 그 외의 의미는 각자 마음속에 있는 거니까 그걸 밖으로 얘기할 필요는 없겠죠"라고 간접적으로 언급했다.

김생민은 남다른 절약 이미지로 데뷔 27년 만에 전성기를 맞았던 지난 4월, 한 방송사 스태프에 의해 성추행 주장이 제기되면서 미투 가해자로 지목됐고 모든 방송 활동을 중단했다.

당시 그는 "부족했던 저 자신의 행동에 대해 머리 숙여 진심으로 사죄드렸다"고 고개를 숙였다.

김생민의 이번 행보에 대해 소속사 SM C&C는 "김생민이 운영 중인 팟캐스트는 공식적인 방송 복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소속사는 그러면서도 "다만 팟캐스트를 오픈하게 된 만큼, 초심을 담아 조심스럽게 콘텐츠를 만들어 보려 한다"며 "이는 영화를 사랑하고 오랜 시간 관련 일에 종사했던 한 개인의 지극히 사적인 활동으로 받아들여 주신다면 감사하겠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