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9년 9월 20일 금요일 주요 정책
[정책브리핑] 2019년 9월 20일 금요일 주요 정책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19.09.2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9년 9월 20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안전부
- 알쏭달쏭 야생버섯 따지도 먹지도 마세요!
: 가을철에는 송이, 능이, 싸리버섯 같은 식용버섯도 많이 자라지만 생김새가 비슷한 붉은싸리버섯이나 화경솔밭버섯 같은 독버섯도 많이 자라는 시기다. 식용과 독버섯은 민간에 떠도는 속설로는 구분이 어려우니 야생 버섯은 절대 먹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특히 채취자가 혼자 먹고 중독되기 보다는 따온 버섯을 가족이나 지인들과 나누어 먹는 경우가 많아 다수의 피해자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국방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
- 군 급식의 맛을 개선하기 위한 조리특강 열려
: 9월 20일(금)부터 12월까지 야전조리병교육대에서 총 5회에 걸쳐 ‘군 급식 조리특강’을 실시한다. 강사로는 대한영양사협회와 수협에서 추천한 민간요리사들이 나설 예정이다. 조리특강 메뉴 중 대량으로 조리하기 쉽고 장병들의 선호도가 높은 메뉴는 군 급식식단에 편성하여 장병들에게 제공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 야전조리병 외에도 다수의 조리병들이 해당 조리법들을 배울 수 있도록 조리교육 동영상도 함께 제작하여 유튜브에 게재할 예정이다.

● 국방부
- 서울 ADEX 2019, 서울공항에서 10월 15일 개막
: 이번 ‘서울 ADEX 2019’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특성화 된 전시회로 신소재, 전자제어, 인공센서, 무선통신 등의 첨단기술이 융·복합된 국내외 최신 항공기와 우주장비, 워리어 플랫폼, 드론봇 전투체계 등 전시를 통해 국가 기술수준과 산업 역량을 종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행사로 추진된다.

● 여성가족부
-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전문상담 치유서비스 제공
: 인터넷·스마트폰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청소년의 연령대가 점차 낮아지는 추세를 반영한 전문상담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여성가족부는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저연령(초등 3, 4학년) 청소년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을 올해 처음 개발하여 서울 등 7개 지역에서 9월 18일(수)부터 10월 18일(금)까지 4주간 시범 운영한다.

● 국토교통부
- 애플 맥북프로 항공운송관련 안전조치 권고
: 애플社가 배터리 결함으로 리콜을 실시중인 맥북프로(15인치 노트북)에 대해 항공운송제한과 관련하여 1. 항공기 내에서 전원을 끌 것 / 2. 항공기 내에서 충전을 하지 말 것 / 3. 위탁수하물로 부치지 말 것 등 사항을 권고 했다. 권고사항은 리콜제품이 수리 또는 교환된 경우는 적용되지 않는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 이 영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