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금감원, 사금융 소비자 피해 줄이기 위해 불법신고센터 확대

[사진/제공]
[사진/금융감독원 '서민금융 1332' 누리집 갈무리 제공]

금융감독원은 불법 사금융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줄이고자 신고센터 인원을 충원하고 야간에도 금융회사 계좌 지급정지 전용회선과 연결되는 핫라인을 설치한다고 19일 밝혔다. 금감원은 먼저 전문 상담역을 확충해 불법 사금융 신고센터 상담원을 기존 10명에서 16명으로 늘린다. 신규 채용인원은 자체 교육을 마친 뒤 이달부터 바로 투입된다. 2014년 이후 상담 센터 신고·상담 건수는 지속해서 10만건을 웃돌면서 좀처럼 줄지 않고 있다. 이 탓에 올해 상반기 기준 상담원 1인당 일평균 상담 건수가 50건을 넘어 적시에 대응하지 못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인원을 늘리는 것이다.

복지부, 2020년 사회서비스 일자리 9만 6천개 확충

정부가 사회서비스 공공 인프라 구축을 통해 내년에 사회서비스 일자리 9만6천개를 확충한다.보건복지부는 19일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사회서비스 수요 증가 대응 방안으로 이런 내용을 담은 '포용사회를 위한 사회서비스 선진화 계획'을 발표했다. 선진화 계획은 정부가 개인적 수요와 사회적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위험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한 '혁신적 포용국가'를 위한 국정과제 중 하나로 마련됐다.

평창올림픽 레거시 페스티벌 27부터 개최

[사진/제공]
[사진/평창군 제공]

평창군은 27∼29일 알펜시아 동계올림픽 경기장 일원에서 올림픽을 테마로 한 '2019 평창올림픽 레거시 페스티벌'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평창군과 한국레저마케팅이 공동 주관하며 동계올림픽 종목 체험과 스포츠 캠핑, 익스트림 3종경기(달리기, 마라톤, 스키 점프대 오르기)로 구성된 스포츠 테마 페스티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올림픽 스포츠 관광 페스티벌은 롤링 스키와 스키 점프대 그물 오르기 등 현장 체험프로그램을 비롯해 컬링, 바이애슬론, 봅슬레이 등 동계올림픽 경기를 실제 하는 듯한 가상현실(VR) 체험이 진행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