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30분 방송한 JTBC 월화드라마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이하 '꽃파당') 첫 방송 시청률은 4.278%(전국 유료가구)를 기록했다. 수도권에서는 5.0%까지 찍었다. 전작 '열여덟의 순간' 최고 시청률(3.9%)도 훌쩍 뛰어넘은 성적이다.

'꽃파당' 1회에서는 아름다운 사내 매파들의 활약이 펼쳐졌다.

[사진/JTBC 제공]
[사진/JTBC 제공]

아주 용한 남자 마훈(김민재 분), 귀여운 남자 고영수(박지훈), 오늘만 사는 남자 도준(변우석)으로 이뤄진 '꽃파당'이 개똥(공승연)을 은애하는 이수(서지훈)의 혼사 의뢰를 받아주며 혼담 프로젝트가 본격화했다.

'성균관 스캔들'부터 '화랑', '백일의 낭군님' 등까지로 이어져 온 '꽃도령 퓨전사극' 계보는 차별성 없이 우후죽순 생겨난 작품들이 홍수를 이루면서 한동안 시청자의 선택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오랜만에 등장한 '꽃파당'은 1회부터 다양한 카메오의 적절한 활용과 풍성한 스토리, 살아있는 캐릭터로 시선을 사로잡는 데 일단 성공한 모양새다.

고수, 조성하, 이수지 등 카메오들은 기존 이미지와 상반되는 모습 등으로 극의 무게를 조절하며 초반 화제성을 확보하는 데 일조했다.

이어 똑소리 나는 김민재와 애교 넘치는 박지훈, 멋진 변우석, 순정적인 서지훈 등 배우들이 각자 캐릭터를 또렷하게 소화하면서 여심을 사로잡았다. 특히 네 남자의 남다른 '팬덤' 화력을 엿볼 수 있었던 한 회였다.

첫발을 성공적으로 뗀 가운데 '꽃파당'이 중간 스퍼트와 뒷심까지 챙기며 꽃도령 퓨전사극의 성공 계보를 이을지 주목된다.

SNS 기사보내기